프리스케일, 세 가지 혁신 제품으로 i.MX 기술 리더십 확대
프리스케일, 세 가지 혁신 제품으로 i.MX 기술 리더십 확대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6.03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소형 앱 프로세서…그래픽 중심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고성능급 멀티코어

[아이티비즈] 프리스케일반도체(www.freescale.co.kr 한국대표 황연호)는 i.MX 6 시리즈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군의 높은 성능 및 가치에 새로운 옵션을 제공할 세 가지 제품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 추가로 i.MX 6 시리즈는 이제 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에서 더욱 높은 수준의 보안, 성능, 전원 관리, 시스템 BOM(자재 비용) 최적화를 제공하게 됐다.

신제품 i.MX 6듀얼플러스(DualPlus) 및 i.MX 6쿼드플러스(QuadPlus) 디바이스는 획기적인 그래픽 및 메모리 성능 향상을 제공하며, 새제품 i.MX 6울트라라이트(UltraLite)는 전력 효율, 작은 규격과보안이 핵심적인, 비용 및공간이 제한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는 솔루션이다. i.MX 6듀얼플러스(DualPlus) 및 i.MX 6쿼드플러스(QuadPlus) 디바이스는 광범위한 i.MX 6 프로세서와 소프트웨어 및 핀 호환된다. 또한, 세개의 신제품 모두 신뢰할 수 있는 임베디드 컴퓨팅을 위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연결 옵션이 통합되어 있다.

▲ i.MX 6DualPlus 칩

프리스케일 MCU 그룹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및 첨단 기술 도입 부문 부사장, 론 마티노(Ron Martino)는 "프리스케일 i.MX 6 시리즈는 멀티미디어 및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폭넓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싱 플랫폼이며, 이번에 신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성능, 전력 효율 및 시스템 수준의 비용 절감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면서, "이번 신제품 i.MX 6 프로세서는 더 지능적이고 안전한 자동차 및 ‘미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혁신적인 제품의 개발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라고 말했다.

i.MX 6DualPlus 및 i.MX 6QuadPlus

신제품 i.MX 6DualPlus 및 i.MX 6QuadPlus에는 다수의 ARM Cortex-A9 코어가 통합되어 있으며, 1세대 i.MX 6Dual 및 i.MX 6Quad 프로세서의 확고한 토대를 기반으로 2배 이상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며 메모리 이용율이 50% 이상 향상된 솔루션이다.

주요 특징은 ▲향상된 버전의 3D, 2D 및 합성 GPU ▲버스 대역폭이 확장되도록 새롭게 최적화된 64비트 DDR3/LVDDR3/LPDDR2-1066 메모리 인터페이스 ▲다양한 임베디드 SRAM과 함께 프리페치(pre-fetch) 및 해석 엔진 추가 등이다.

▲ i.MX 6UltraLite 칩

신제품 i.MX 6DualPlus 및 i.MX 6QuadPlus는 자동차 계기판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뿐 아니라 활성 및 저전력 모드 모두에서 작동하는 의료 장비, 산업용 HMI, 디지털 광고판, 미디어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i.MX 6UltraLite

i.MX 6UltraLite는 보안, 비용, 날씬한 규격과 최적화된 전력 효율이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시장을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예를 들어, 이 프로세서의 전력 효율과 첨단 보안 기능은 급속하게 성장하는 중국 금융 결제(ePOS) 부문에 이상적이다.

ARM Cortex-A7 코어의 에너지 효율을 활용하며 14x14mm 및 9x9mm BGA 패키지로 공급되는 i.MX 6UltraLite는 공간이 제한적인 저전력 임베디드 환경에서 최대 성능을 제공하는 가장 작고 에너지 효율성 높은 ARM 기반 프로세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