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클라우드 관리 포털솔루션 ‘오픈스택잇’ GS인증 1등급 획득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관리 포털솔루션 ‘오픈스택잇’ GS인증 1등급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0.1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관리 포털솔루션 '오픈스택잇'이 GS 1등급을 획득했다.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관리 포털솔루션 '오픈스택잇'이 GS 1등급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가 최신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관리솔루션 ‘오픈스택잇’(OpenStackit)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연구소로부터 ‘오픈스택잇’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오픈스택잇’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의 표준 ‘오픈스택’ 기반 최신 클라우드 관리솔루션이다. 오픈스택 구성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자 친화적이고 일관성 있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더욱 쉽고 간편하게 클라우드 구축 및 자원모니터링, 미터링, 빌링 등으로 클라우드 관리와 운영을 통합해 제공한다.

또한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의 기본 기능 외에도 현재 개발중에 있는 파스-타를 포함한 국내외 다양한 PaaS 솔루션 연계한 서비스형 플랫폼, 하이브리드 & 멀티클라우드 자체 솔루션 연계, 서비스형 컨테이너 플랫폼(CaaS), GPU서비스등으로 확장성을 강화하고 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하이브리드 & 멀티 클라우드 시대에 다양한 고객사들의 환경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해 최신 개방형 클라우드, ‘오픈스택잇’을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민첩성, 유연성, 확장성을 제공해 오픈소스로 기업의 DT혁신을 앞장설 수 있는 토종 클라우드 전문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