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새로운 USB 3.0 스마트 허브 제품군 선보여
마이크로칩, 새로운 USB 3.0 스마트 허브 제품군 선보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6.0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렉스커넥트 기능 탑재…시스템 BOM 비용 절감 및 설계 복잡성 줄여

[아이티비즈]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컴퓨텍스 타이페이(Computex Taipei)에서 첫 번째 USB 3.0 스마트 허브(Smart Hub) 제품인 USB5734와 USB5744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제품군은 호스트와 디바이스 포트의 스와핑, I/O 브릿징 및 기타 다양한 직렬통신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

▲ USB5734

USB5734와 USB5744는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탑재하여 USB 허브로서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며, BOM 비용 전반과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을 감소시킨다. USB5734/44 제품군은 USB-IF 로고 인증(TID 330000058)을 받았으며, 동급 최상의 신호 무결성을 갖추고 있어 보다 견고한 PCB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며 케이블, 커넥터 및 레이아웃 변화에 대한 민감성을 줄여준다.

스마트 허브는 별도의 MCU나 프로세서와 연관된 시스템 수준의 기능이 통합된 USB 허브이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USB 3.0 스마트 허브는 USB와 I2C, SPI, UART 및 GPIO 인터페이스의 직접 브릿징을 통해 업스트림 호스트 컨트롤러로 다양한 종류의 외부 주변장치와 통신할 수 있어 USB 연결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통합 기능은 추가적인 외부 마이크로컨트롤러의 필요성을 없애고 USB 호스트 하드웨어의 향상된 컨트롤 기능을 제공해 시스템 설계의 복잡성을 상당 부분 경감시켜 준다.

마이크로칩이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플렉스커넥트 기술은 하드웨어 및/또는 소프트웨어 시스템 커맨드를 통해 USB5734 스마트 허브에 USB 호스트와 USB 디바이스 간 동적 스와핑이라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하여, 새로운 USB 호스트가 다운스트림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플렉스커넥트 기술은 공통 다운스트림 리소스를 서로 다른 두 개의 USB 호스트 간에 스위칭 할 수 있다. 클래스 드라이버와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는 호스트화된 장치(Device-turned-Host)에 대해 로컬 상태를 유지하므로, 플렉스커넥트를 시스템에 통합시키면 일차 호스트의 전반적인 소프트웨어 요건이 간소화된다.

시스템 개발자는 저가의 저항기 부트스트랩으로 손쉽게 포트를 구성하고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선택할 수 있다. 보다 고급 기능이 필요할 경우에는 마이크로칩의 컨피그레이션 툴인 ProTouch2를 이용하여 USB5734/44를 설정 및 프로그램 할 수 있다.

USB5734 및 USB5744 USB 3.0 컨트롤러 허브는 컴퓨팅, 임베디드, 의료, 산업 및 네트워킹 시장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들에 사용된다. 적용 가능한 최종 애플리케이션에는 HDTV, 태블릿, 노트북, 전자책 리더(eReader), 카메라, 도킹 스테이션, 모니터, 핸드헬드 장치, POS 장비, ATM 기기, 셋탑박스, 브레이크 아웃 박스(BOB), 모션 센서 등이 있다. USB5744는 56핀의 7 X 7mm 패키지로 제공되며 보드 공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업계 최소형 USB 3.0 허브이다.

마이크로칩 USB 및 네트워킹 그룹의 미치 오볼스키(Mitch Obolsky)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스마트 허브는 3세대에 걸친 성공적인 USB 3.0 허브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추가적인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급 기능들이 통합되어 있다. 또한 마이크로칩의 고유한 플렉스커넥트 기술을 탑재하여 호스트 포트 스와핑 및 스위칭 기능이 추가되었다”며, “USB5734 및 USB5744는 시스템 디자인을 간소화하고 보드 면적을 줄여줄 뿐 아니라 USB-IF 로고 인증을 받아, 성능이 입증된 마이크로칩의 USB 허브 상호운용성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