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AI 기반 서비스형 RPA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A2019’ 출시
오토메이션애니웨어, AI 기반 서비스형 RPA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A2019’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0.0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엔터프라이즈 A2019 구동 화면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엔터프라이즈 A2019 구동 화면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세계 최초의 웹 기반 클라우드 디지털 워크포스 플랫폼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엔터프라이즈 A2019’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엔터프라이즈 A2019는 IT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AI 기반 서비스형 RPA(RPA-as-a-Service)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인 RPA 도입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엔터프라이즈 A2019는 온프레미스 환경뿐만 아니라 퍼블릭,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전 세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형 RPA를 14가지 이상의 언어로 원활하게 제공한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서비스 형태로 RPA를 제공하는 혁신적 플랫폼인 엔터프라이즈 A2019의 출시로 고객의 RPA 도입 비용과 인프라 장벽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A2019는 사람이 일하고 생각하는 방식에서 영감을 얻어 구현한 AI 기술이 적용됐으며, 비즈니스 자동화를 간소화하는 40종의 제품과 175개의 새로운 기능이 포함됐다. 

엔터프라이즈 A2019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신속하고 손쉬운 사용 △무한 확장이 가능한 클라우드 플랫폼 △AI 솔루션 통합 △새로운 어텐디드 오토메이션 2.0 등이 있다. 

미히르 슈클라 오토메이션애니웨어 CEO 및 공동창업자는 “엔터프라이즈 A2019는 완전히 새롭고, 즉각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많은 기업이 소프트웨어 봇 개발, 구축 및 확장 과정에서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한다. 이제 모든 종류의 웹 브라우저에서 RPA 플랫폼에 간단히 로그인할 수 있게 돼 기업은 RPA 적용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이고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이영수 지사장은 “국내 많은 고객이 이미 자동화의 혜택을 인식하고 있으며 최적화된 자동화 도입 프로세스 구현 전략을 고민하고 있는 단계에 있다”며, “멀티 클라우드 가용성, 서비스형 RPA, AI 내재 기능 등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A2019가 국내 고객의 RPA 도입 비용과 인프라 장벽을 혁신적으로 낮추고, 국내 자동화 시장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