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에 옵스나우 오토스팟 공급
베스핀글로벌,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에 옵스나우 오토스팟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0.0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에 자체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OpsNow)의 ‘오토스팟(AutoSpot)’을 공급했다고 07일 밝혔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는 롯데닷컴을 포함해서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롭스 등 롯데 쇼핑 그룹 계열사의 온라인 핵심 역량을 하나로 통합한다는 전략 하에 2018년 8월에 출범한 커머스 사업본부로서, 롯데그룹 전체의 e커머스 사업을 관리하고 있다.

옵스나우에서 제공하는 오토스팟은 클라우드 비용 절감의 최고 방법으로 알려진 스팟 인스턴스를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자동화된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도구로써, 클라우드 비용을 최대 80%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인스턴스 조합을 자동으로 최적화해서 높은 가용성과 무중단 서비스를 보장한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이성익 대리는 “오토스팟 도입 후 예상보다 크게 비용이 절감하는 것을 바로 체감할 수 있었으며, 비용절감 이외에도 워크로드 관리에 더 이상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서 자동화 관점에서도 큰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 소프트웨어사업 부문 김은석 부문장은 “기업의 클라우드 비용 지출 규모가 점차 커져가는 요즘, 국내에서 유일하게 비용 최적화 세가지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오토스팟이 고객에게 극대화된 클라우드 비용 절감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