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스틱, ‘엘라스틱 스택’ 버전 7.4 출시
엘라스틱, ‘엘라스틱 스택’ 버전 7.4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0.0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엘라스틱이 데이터 수집ㆍ가공ㆍ분석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인 '엘라스틱 스택(Elastic Stack)'의 기능을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한 버전 7.4를 출시했다.

이번 '엘라스틱 스택' 버전 7.4는 클러스터 관리와 운영이 간소화되고, 새로운 집계 및 머신 러닝 역량이 도입됐으며, 스택 보안 환경이 한층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솔루션 전체적으로 볼 때 '엘라스틱 SIEM(빅데이터 기반 보안관제 시스템)에서 위치 기반 정보 분석을 위한 실시간 지도와 더불어 규칙만으로는 포착할 수 없는 다양한 보안 위협을 탐색하기 위해 미리 정의된 머신 러닝 작업 13개가 새로 추가돼 보안 작업 워크플로우가 개선됐다는 장점도 포함돼 있다. 

우선, '엘라스틱 스택' 버전 7.4는 스냅샷 수명 주기 관리 기능이 도입됐다. 스냅샷/복구 기능을 통해 관리자는 언제, 그리고 얼마나 자주 스냅샷을 찍을 것인지에 대한 정책을 자유롭게 정의할 수 있다. 만일 의 경우 재난이 발생하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데이터를 복구할 경우 간편하게 데이터를 백업 및 복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스냅샷 수명 주기 관리 기능은 프로덕션 클러스터 운영을 간소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관리자는 이 기능을 통해 외부 도구와 크론 작업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안정성과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에 중요한 데이터 보호 정책을 정의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엘라스틱 스택' 버전 7.4에는 '엘라스틱 맵' 및 '엘라스틱 SIEM'이 제공된다. 이는 일종의 사이버 공격 지도로, SIEM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라이브로 데이터에 기반한 사이버 공격 지도를 볼 수 있어 분석가들은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사이버 공격에 대한 검색, 필터링, 탐색 작업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