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차량용 네트워크 카메라 AXIS P3905-RE 선보여
엑시스, 차량용 네트워크 카메라 AXIS P3905-RE 선보여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5.06.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리는 차량에서도 고화질 감시 영상을 제공
▲ AXIS P3905-RE

[아이티비즈]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www.axis.com, 지사장 제시카 장)는 3일 차량용 네트워크 카메라 AXIS P3905-R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XIS P3905-RE는 차량의 외부에 설치되어 차량의 안전한 운행을 돕고, 사고 발생 시 정확한 증거 자료를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량용 네트워크 카메라이다. AXIS P3905-RE는 차량의 뒤쪽이나 아래쪽, 전방 감시에 탁월하다.

AXIS P3905-RE는 국제 표준 보호 등급에서 IP6K9K 등급(모든 종류의 먼지와 강한 수압의 물을 막을 수 있는 등급)을 받아 방진 및 방수 기능이 매우 우수하다. 이번 신제품은 세차와 같은 일반적인 차량 정비뿐만이 아니라, 진동, 충격, 부딪힘, 온도 변화와 같은 험한 주변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감시를 할 수 있다.

엑시스의 제품 관리 총괄 디렉터인 에릭 프란리드(Erik Frännlid)는 “AXIS P39-R 시리즈는 다양한 차량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차량용 네트워크 카메라이다. HDTV 화질의 영상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원할 경우 로컬 저장도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액티브 탬퍼링 알람 기능을 갖추고 있어, 카메라를 가리거나 페인트를 칠하는 등의 감시 방해 시도가 있으면 즉시 관리자에게 알람을 준다. 방진 및 방수가 가능한 실외용 하우징이 적용되어서 튼튼하며, 쉽게 설치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버스나 기차, 지하철, 트럭, 구급차와 같은 차량에 적합한 영상 감시 솔루션이다”고 말하며, “또한 차량용 네트워크 카메라에 꼭 필요한 엑시스의 코리더 포맷(Corridor Format)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AXIS P3905-RE에는 일반적인 차량 외부 감시에 최적화된 55° 수평 시야각을 제공하는 6mm 렌즈가 기본 장착되어 있다. 더 넓은 시야각이 필요한 경우 87° 수평 시야각을 지원하는 3.6mm 렌즈가 장착된 AXIS P3904-R나 AXIS P3905-R 제품에 전용 실외용 하우징(AXIS T96B05)을 조합하면 된다.

AXIS P39-R 시리즈의 모든 카메라는 메일 타입의 RJ45 커넥터나 내구성이 강한 M12 커넥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대상의 픽셀 해상도가 특정 조건에 맞는지 확인할 수 있는 픽셀 카운터 기능도 있다.

AXIS P3905-RE는 세계 4대 철도ㆍ물류 전시회 중 하나인 ‘2015 부산 국제철도 및 물류 산업 전시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오는 6월 10일에서 13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 엑시스의 솔루션골드파트너사인 다윈시스템이 참석하여 AXIS P3905-RE의 기능을 직접 시연한다.

제시카 장 엑시스코리아 지사장은 "AXIS P3905-RE는 기존에 있던 AXIS P39 시리즈에 추가된 제품으로, 달리는 차량에서도 고화질의 감시 영상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다. 차량 외부 감시를 통해 사고 발생 시 사고 원인 파악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방수 및 방진에 탁월하여 험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감시가 가능하여 일반 차량은 물론이고 대중교통이나 응급용 차량에도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