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소프트웨어, 솔리드 엣지 앱 온라인 스토어 개설·운영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솔리드 엣지 앱 온라인 스토어 개설·운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6.0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리드 엣지 사용자 고객, 온스톱으로 앱 구매 가능해, 설계 생산성 향상

[아이티비즈]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자사의 3D CAD 솔루션인, 솔리드 엣지(Solid Edge) 사용자를 위한 온라인 스토어를 새롭게 개설했다고 밝혔다. 사용자들은 지멘스 파트너사에서 개발한 솔리드 엣지 소프트웨어 전용 앱을 쉽게 찾고 비교 및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개설된 솔리드 엣지 앱 마켓플레이스(Solid Edge App Marketplace)는 솔리드 엣지 기능을 더 확장할 수 있는 애드 온(add-on) 솔루션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어, 고객은 제품 개발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지멘스 파트너들은 솔리드 엣지 앱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자사의 앱을 고객에게 바로 소개할 수 있어, 앱 판매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솔리드 엣지의 개방형 아키텍쳐는 파트너사들의 앱 개발을 지원해, 파트너사들은 강력한 제품 개발 플랫폼과 개방된 리소스를 통해 사용자 커뮤니티를 지원할 수 있는 앱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스토어에서 앱 판매가 가능해 파트너사들은 제품 인지도를 높일 수 있고, 매출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지멘스의 파트너사 메인스트림 엔지니어링의 존 밀러(John Miller) 수석 부사장은 “지멘스는 당대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파트너사와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개방형의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통해 신속한 앱 개발을 지원해 왔다”며 “솔리드 엣지 앱 마켓플레이스가 파트너사들의 앱 개발 및 판매를 지원하고, 고객이 이러한 최신 기술들을 쉽게 찾아서 생산성 향상 및 혁신 달성을 앞당김으로써, 고객과 파트너사들의 PLM 분야의 투자 수익 달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객들은 솔리드 엣지 앱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회사가 필요로 하는 앱을 즉각적으로 찾을 수 있다. 또한 검색 기능을 활용해 앱을 검색하고, 다양한 앱과의 비교를 통해 고객의 필요에 맞는 앱을 선택 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지멘스는 새로운 앱 스토어를 통해 고객들이 강력한 3D 설계 포트폴리오에 쉽게 접근함으로써, 제품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쿼드리스페이스(QuadriSpace)의 브라이언 로버츠(Brian Roberts) 대표는 “앱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기존의 솔리드 엣지를 통해 CAD 설계 작업을 하는 고객에게 자사의 Publisher 3D PDF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존의 채널에서도 우리 회사의 모든 제품을 똑같이 판매 중이기 때문에, 솔리드 엣지 앱 스토어에서는 기초 단계의 3D PDF 솔루션을 판매하기 적합하다.”고 말했다. 또한 “앱 마켓플레이스에서는 모든 기업 고객들이 제품 개발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필요한 보조 앱을 바로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