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알키재단, 태국 블록체인 투자기관서 전략적 투자유치
슈퍼알키재단, 태국 블록체인 투자기관서 전략적 투자유치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10.0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강호 씨큐월드 대표(왼쪽)와 조이 나파패스 차이요크립토펀드 대표가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조강호 씨큐월드 대표(왼쪽)와 조이 나파패스 차이요크립토펀드 대표가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씨큐월드(대표 조강호)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ㆍ기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슈퍼알키재단이 태국에 소재한 블록체인 투자 펀드인 ‘차이요크립토펀드’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9월 말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이번 투자 계약은 씨큐월드 조강호 대표와 조이 나파패스 차이요크립토펀드 대표 등 양사의 주요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투자 유치는 지난 8월 베트남 블록체인 투자기관 빈 크립토로부터의 투자 유치 한 달만에 또다른 동남아 중요 국가에서 이뤄낸 성과다.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차이요크립토펀드는 태국 내 핀플 플랫폼 파트너사 영입 및 사업 제휴와 관련한 업무도 함께 추진한다. 

차이요크립토펀드 관계자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태국 내 블록체인 기업들이 핀플 플랫폼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빠르게 사업의 구현 단계에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조강호 대표는 “베트남에 이어 태국에서도 사업적 파트너를 만나 동남아 시장에 대한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핀플 플랫폼이 추구하고 있는 ‘국가를 초월한 다양한 산업간의 연계’가 실현 가능한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