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메시 네트워킹 모듈 출시…IoT 제품 설계 간소화
실리콘랩스, 메시 네트워킹 모듈 출시…IoT 제품 설계 간소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10.0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Series 2 Modules
실리콘랩스 시리즈 2 모듈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1일 사물인터넷(IoT) 개발자가 제품개발 비용과 설계 복잡도를 줄일 수 있도록 높은 집적 수준과 보안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무선 게코 모듈을 출시했다.

이로써 개발자는 광범위한 IoT 제품에 강건한 메시 네트워킹 통신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MGM210x와 BGM210x 시리즈 2 모듈은 선도적인 메시 프로토콜(지그비, 스레드, 블루투스 메시)과 저전력 블루투스 및 다중 프로토콜 통신을 지원한다. 이들 제품은 스마트 LED 조명에서부터 홈/산업 자동화에 이르는, 급전선으로부터 전원을 공급받는 다양한 IoT 시스템의 메시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키는 원스톱 무선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품 출시 기간은 IoT 제품 개발자가 해결해야 할 핵심 과제이자 제품의 잠재적 경쟁력이다. 실리콘랩스의 사전 인증 받은 xGM210x 모듈을 활용하면 RF 설계 및 프로토콜 최적화와 관련한 연구개발 기간을 줄일 수 있어, 개발자는 최종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일본에서 사전 인증 받은 이 모듈은 글로벌 무선 인증과 관련한 시간, 비용, 위험 요인들을 최소화한다. xGM210x 모듈을 활용하면 제품 출시 기간을 최대 수 개월까지 단축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IoT 제품 마케팅 및 애플리케이션을 총괄하는 매트 손더스 부사장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새로운 모듈 포트폴리오를 활용하면 메시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무선 통신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어, IoT 개발자는 경쟁사보다 먼저 제품을 출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툴과 소프트웨어 대한 투자를 보전할 수 있다”면서, “실리콘랩스의 완벽한 통합 모듈 설계와 방대한 무선 스택, 고성능 보안과 강력한 개발 툴은 고객이 최소한의 연구개발 비용으로 자신의 IoT 애플리케이션에 무선 통신과 메시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엔지니어링 노력 및 테스트 작업을 최장 수 개월까지 줄일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