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오토모티브 사이버보안 테스트 포트폴리오 발표
키사이트, 오토모티브 사이버보안 테스트 포트폴리오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9.3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티드 카에 대한 사이버 공격 방지 지원
익시아 Novus ONE Plus
익시아 Novus ONE Plus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증가하는 커넥티드 카 관련 사이버공격에 대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포함한 광범위한 사이버보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키사이트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차량 내 커넥티드 컴포넌트의 탄력성과 개별적 또는 완전한 기능을 갖춘 자동차 검증을 위해 새롭게 발표된 오토모티브 사이버보안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커넥티드 차량 기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키사이트 익시아솔루션그룹(ISG)이 개발한 보안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운영을 관리하는 백엔드 데이터센터와 차량을 연결하는 4G/5G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 인프라에 대한 방대한 보안 검증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SG의 가시성 솔루션은 생산 네트워크에서 보안 툴 집합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향상된 인프라를 제공한다. 키사이트는 ECU 수준에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까지 사이버보안 효율성에 대한 테스트 및 측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키사이트 익시아솔루션그룹 사장인 마크 피어포인트는 "생산 이전의 조기 평가는 차량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지원 가능한 차량을 제공하기 위한 필수적 요소이다”며, “생산 후에 발견되는 잠재적 문제를 수리하려면 배포 전 테스트 단계에서 문제를 발견하여 수리할 때보다 더 많은 비용이 소요되며, 인명 피해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고객의 안전을 위해 차량이 도로를 달릴 때에도 지속적으로 사이버보안 위협을 감지하고 완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사이버보안 테스트는 커넥티드 카에 대해 완벽한 보안 태세를 설계 및 구현하는 데 필수적인 방어 수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