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레스하우저-도이치텔레콤, 5G 네트워크 기반 디지털화 분야 협업
엔드레스하우저-도이치텔레콤, 5G 네트워크 기반 디지털화 분야 협업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9.3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드레스하우저는 도이치텔레콤과 협업해 5G 네트워크 기반 디지털화에 박차를 가한다.
엔드레스하우저는 도이치텔레콤과 협업해 5G 네트워크 기반 디지털화에 박차를 가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엔드레스하우저가 도이치텔레콤과 파트너십을 체결, 5G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준비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엔드레스하우저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주요 산업자동화 계측기기를 차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와 이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서비스에 통합하여 제품 및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엔드레스하우저는 현재 5G 네트워크 구축과 관련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으며, 향후 도이치텔레콤과의 적극적 협력으로 프로세스 산업의 스마트한 생산을 가능케 하는 다양한 사업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엔드레스하우저는 최근 자동화 계측기기에 이동 통신 모듈을 탑재하는 데 성공한 바 있으며, 새로 개발된 HART 게이트웨이를 통해 기존 설비를 5G 네트워크에 연결, 방대한 양의 프로세스 및 계기 데이터의 실시간 전송에 성공했다.

엔드레스하우저의 마티아스 알텐도르프 CEO는 “5G네트워크를 통해 각 플랜트의 컨트롤 시스템과는 독립적인 새로운 신호 경로를 개척함으로써, 각 기업이 서로의 경계를 넘어 가치 사슬을 보다 밀접하게 연결하고 산업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