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 지멘스 NX 소프트웨어로 마이그레이션 완료
다임러, 지멘스 NX 소프트웨어로 마이그레이션 완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6.02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다임러의 발표를 인용해, 다임러가 전사적으로 추진해 왔던 지멘스 NX 소프트웨어로의 마이그레이션(migration)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다임러는 지난 2012년부터 NX CAD 소프트웨어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시작했으며, 이제 기존 설계 시스템인 다쏘시스템의 CATIA로부터 완전히 분리됐다. 그 동안 6,200여 명이 넘는 다임러 직원들은 NX 기반의 CAD와 CAM 및 엔지니어링 교육을 받아왔다.

▲ NX10

다임러는 NX뿐만 아니라,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PLM 솔루션,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도 확대 적용한다. 이번 CAD 마이그레이션은 다임러가 추진하고 있는 제품 개발 과정의 디지털화 구현에 있어, 지멘스PLM소프트웨어 기술이 핵심 역할을 담당하게 된 것이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다임러가 ‘효율성 및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 지멘스의 스마트 이노베이션 포트폴리오(Smart Innovation Portfolio)를 선정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결과다. 다임러는 CAD 시스템과 현재 사용중인 제품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전체 제품 개발 및 기획을 위한 IT 프레임워크를 강화하기 원했다”고 말했다.

다임러의 최고정보책임자 마이클 고리즈 박사(Dr. Michael Gorriz)는 “대대적인 IT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를 예정대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새로운 설계 및 제품 데이터 소프트웨어를 통해 미래 경쟁력을 갖추게 될 뿐만 아니라, 자동차 분야의 엔지니어링 공정을 자동차 업계 최고 수준으로 이끌어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