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데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 발표
클라우데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9.2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데라 데이터 웨어하우징
클라우데라 데이터 웨어하우징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클라우데라(한국지사장 강형준)가 25일 에지부터 AI까지 광범위한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인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 Cloudera Data Platform)'를 발표했다.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은 구축, 관리, 사용이 용이한 통합 데이터 플랫폼으로, IT 임직원들이 요구하는 세분화된 보안과 거버넌스 정책을 통해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강력하면서 쉽고 간편한 셀프 서비스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은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IT기업에 비즈니스 서비스형 분석 기능을 제공하며, 동시에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강화된 데이터 보안과 데이터 리니지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데라 최고제품책임자(CPO) 아룬 머시는 "IT 산업계는 CDP를 통해 하이브리드 데이터 아키텍처를 수용할 수 있으며, 며칠 또는 몇 주가 아닌 단 몇 시간 내에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보안과 거버넌스를 갖춘 클라우드 데이터 레이크를 구축할 수 있다"며, "비즈니스 사용자는 속도와 민첩성에 대한 필요성을 충족시키는 진정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용하기 쉬운 다기능 분석 기능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