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 연간 누적 매출 1천억 돌파
카카오IX, 연간 누적 매출 1천억 돌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9.09.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IX CI
카카오IX CI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IX(대표 권승조)가 역대 최단기간 연간 누적 매출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IX의 올해 매출은 9월 말 현재 기준, 전년도 매출 1051억원을 이미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IX는 매출 성장의 주요 원동력으로 ▲카카오프렌즈의 온, 오프라인 상품 매출 증가(리테일) ▲캐릭터 IP 라이선스 확대 ▲ 해외 시장 진출 등을 꼽았다. 

매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리테일 부문은 오프라인 매장 확대와 온라인 카카오프렌즈샵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9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42% 상승했다.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판매 채널 확장, 상품 카테고리의 다양화, 채널별 맞춤 상품 기획 등이 성공적인 시너지를 내며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 것이다. 

카카오IX는 지난해 JDC 면세점에 이어 올해 5월 카카오 제주 본사 내 카카오프렌즈 매장을 추가 로 오픈했으며, 하반기에는 한옥마을이 있는 전주 지역에 정규 스토어를 열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일상 속에서 벗어나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이 카카오프렌즈의 힐링 감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흥휴게소, 가평휴게소 등 총 4개의 휴게소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오프라인 채널 확산과 함께 지역 특화상품의 판매도 두드러졌다. 올 상반기 제주 지역 월평균 매출액은 지역 특화상품을 처음 선보인 작년 9월부터 12월까지의 월평균 매출액 대비 2배 이상 상승했으며, ‘프렌즈 인 제주’ 에디션의 라이언 인형의 경우 올해 전체 상품 중 누적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카카오프렌즈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