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이용자 대상 리워드 프로그램 ‘카카오콘’ 선보여
카카오, 이용자 대상 리워드 프로그램 ‘카카오콘’ 선보여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9.09.2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콘
카카오콘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개념 리워드 프로그램 ‘카카오콘’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콘’에서 디자인과 이름을 따왔다. 이용자는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카카오콘을 모으고, 돈으로는 구매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카카오콘 시작, ▲카카오 계정 통합, ▲멜론 정기 결제 등을 통해 카카오콘을 적립할 수 있으며, 이렇게 모은 카카오콘은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콘‘ 이모티콘 이용권, ▲멜론 뮤직 어워드(MMA) 초대권 응모, ▲좋아하는 아티스트 응원 이벤트 참여 등에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리워드로 받은 혜택이나 자신을 인증할 수 있는 수단을 이미지/디지털 카드 형태로 구현한 ‘아이템’ 서비스도 선보인다.

카카오콘과 아이템은 카카오톡 더보기탭에서 콘 아이콘을 누르면 접속 가능하며, 쉽고 간편하게 친구들과 주고 받을 수 있다. 카카오콘은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8.5.5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는 앞으로 카카오콘을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카카오콘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