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자동차 등급 타이밍 솔루션 포트폴리오 발표
실리콘랩스, 자동차 등급 타이밍 솔루션 포트폴리오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9.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용 타이밍 솔루션
자동차용 타이밍 솔루션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차량내 시스템(IVS)의 까다로운 클러킹 요건들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업계에서 가장 방대한 규모의 자동차 등급 타이밍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AEC-Q100 품질 규정을 준수하는 이 새로운 타이밍 디바이스에는 Si5332 임의 주파수 프로그래머블 클럭 발생기, Si5225x PCIe Gen 1/2/3/4/5 클럭, Si5325x PCIe 버퍼 및 Si5335x 클럭 버퍼가 포함된다. 이 타이밍 디바이스 제품들은 자동차 OEM과 1차 부품 공급사들이 클럭 트리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잠재적인 시스템 장애 지점 수는 줄이고 신뢰성은 향상시키며 고속 시리얼 데이터 전송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제품은 자동차용 카메라 서브시스템, 레이더 및 LiDAR 센서, ADAS, 자율주행 제어 유닛, 운전자 모니터링 카메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더넷 스위치, GPS와 5G 연결성 등 광범위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된다. 
 
자동차용 시스템 개발자들은 전통적으로 수정 진동자 및 오실레이터 타이밍 솔루션을 사용해 왔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충격과 진동에 취약할 뿐 아니라 스타트-업 이슈도 갖고 있어 시스템 레벨의 신뢰성을 떨어뜨린다.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플랫폼들이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나가고 ADAS 시스템들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데이터 수집 속도도 높아짐에 따라 클러킹 요건들은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으며, 보다 다양한 주파수 조합과 더 낮은 지터 레퍼런스 클럭들이 필요해졌다. 개발자들은 이렇게 점점 더 늘어가는 타이밍 관련 요구사항들을 충족하기 위해 더 많은 수의 수정 기반 소자들을 사용하는 대신, 이제는 실리콘랩스의 지터가 적은 자동차 등급 임의 주파수 클럭 발생기 및 버퍼를 사용함으로써 자신들의 클럭 트리 설계를 간소화하고 시스템 신뢰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실리콘랩스의 제임스 윌슨 타이밍 제품 총괄 매니저는 “실리콘 기반의 타이밍 솔루션은 수년 동안 통신, 데이터 센터, 산업용 시장에 성능, 신뢰성, BOM 통합 및 비용 상의 이점을 제공해 왔다”며,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자동차 등급 타이밍 포트폴리오는 업계에서 가장 방대한 제품군으로서, 주행이나 내비게이션 등 자동차와 관련한 우리의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는 자동차 OEM과 1차 부품 공급사, 그 밖에 다른 자동차 기술 회사들에게 똑 같은 이점들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