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프랑스서 AI 기반 차세대 네트워크기술 선보인다
KT, 프랑스서 AI 기반 차세대 네트워크기술 선보인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9.2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파리 SDWAN SUMMIT 2019 행사장에서 KT 직원들이 관람객들에게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프랑스 파리 SDWAN SUMMIT 2019 행사장에서 KT 직원들이 관람객들에게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프랑스 파리에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SDWAN SUMMIT 2019’에 참여해 ‘AI 기반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과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기반의 스마트 스페이스 기술’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KT는 행사기간 동안 전시부스를 차리고 미래 빌딩, 아파트, 공원 등에서 스마트 스페이스 구현을 위해 AI 및 SDN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들을 소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기술은 ▲네트워크를 SDN 기반으로 가상화 및 통합제어하고 인공지능 기술(AI)을 통해 운용관리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차세대 AI 네트워크 기술’ ▲광케이블과 무선(5G/LTE, WiFi, IoT)으로 연결된 망에서 SDN 기반으로 손쉽게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통합 자동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와이어리스 네트워크 솔루션을 통한 ‘스마트 스페이스 기술’ 이다.

KT 인프라연구소 이선우 소장은 “최근 인공지능 및 SDN 기술을 집중적으로 개발하여 네트워크 운용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 지능형 네트워크 기술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