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창업 아이템 ‘동명카츠’, 소자본 창업 가능한 돈까스 프랜차이즈 인기 비결은?
뜨는 창업 아이템 ‘동명카츠’, 소자본 창업 가능한 돈까스 프랜차이즈 인기 비결은?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9.09.2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창업은 자신의 점포를 꾸리고, 직접 경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지만 그만큼 위험 부담도 크다. 제2의 인생을 꿈꾸며 도전했다가 실패의 쓴맛을 본 이들도 적지 않다. 이에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한 소자본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예비 창업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소자본 창업은 적은 비용을 투자해 창업에 도전할 수 있고, 가게 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포화된 창업 시장 상황이 급변할 때도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가게 운영 역시 보다 여유롭게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소자본 창업 아이템 중 하나인 수제 돈까스 프랜차이즈 ‘동명카츠’는 1,500만 원 가량의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해 투자원금의 회수가 빠른 편이다. 특히 여성 1인이 혼자 운영하기에도 무리가 없어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인건비 부담이 적은 것 또한 특징이다.

동명카츠는 신선한 재료에 건강한 방식으로 돈까스를 조리하는 국내산 100% 수제 돈까스 전문점이다. ‘당일생산 당일판매’를 중점으로 국내산 신선 냉장육에 습식 빵가루와 100% 카놀라유 사용을 고집하며 고퀄리티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가격 또한 2800원으로 저렴하다. 

동명카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돈까스 메뉴들과 사이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템의 안정성과 1인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고 있으며 타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에 비해 상대적으로 노동강도가 적다는 점이 외식업계 전문가의 의견이다. 또한 앞으로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1인 창업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동명카츠 본사 관계자는 “동명카츠는 점주 혼자서도 운영이 가능하도록 모든 식자재는 ‘원팩시스템’으로 패키지화 되어 가맹점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평균 10평 대의 소형 매장에서 최적화된 테이크아웃 매장 운영 시스템을 갖춰 운영되고 있어 신규창업, 1인 창업자부터 업종전환 창업자까지 활발하게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명카츠는 전국에 100여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기자재 및 인테리어 등 단가표 및 공정리스트를 제공하여 가맹점의 자율성을 최대 권장하고 있다. 또한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최근 경기도 수원, 고양, 용인, 성남, 부천, 화성, 안산, 광주, 광명, 양평, 여주, 과천, 파주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창업 가맹점에 대해 일정 금액의 왕새우튀김 또는 치킨텐더를 무상 제공하고 이와 함께 내부 요리연구실에서 정기적으로 신메뉴 개발과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 상권 분석, 매장 운영 관리 등에 대해 무료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해 품질관리 및 매장, 고객관리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명카츠 창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명카츠 공식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