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든솔 학생, 브로드컴재단 '브로드컴 마스터즈' 수상
한국 이든솔 학생, 브로드컴재단 '브로드컴 마스터즈'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6.02 18: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과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뛰어난 성취도와 리더십 인정받아

[아이티비즈] 브로드컴재단은 국제 중학생 과학 및 엔지니어링 프로그램인 브로드컴 마스터즈(Math, Applied Science, Technology, and Engineering for Rising Stars; MASTERS)로 14세 한국 학생인 이든솔 군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카네기멜론대학교 실험실에서 라디오를 직접 설계하고 있는2015 브로드컴 마스터즈 한국대표 이든솔 군.

이든솔 군은 학문적 우수성과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 STEM) 분야에서의 뛰어난 리더십을 인정받아 좋은 결과를 얻었으며, 미국 여행 비용 전액을 지원받았다.

이번에 브로드컴 마스터즈로 선정된 서울 출신 이든솔 군은 코딩 및 프로그래밍을 간단화시키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든솔 군이 개발한 ‘이지 프로그램 메이커(Easy Program Maker)'는 선입견을 깨고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게 하려는 동기에서 개발한 프로그래밍 툴로, 사람들을 프로그래밍 세계에 연결해준다는 특징이 있다. 한편, 이든솔 군은 컴퓨터를 스스로 수리할 수 있으며 본인의 재능을 살려 미래에 전문 유틸리티 프로그래머가 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브로드컴 마스터즈 인터내셔널 프로그램은 STEM 분야에 관심 있는 세계 각국의 중학생, 학자, 엔지니어들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브로드컴 마스터즈 인터내셔널은 STEM 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총 16개국의 대표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 열정을 고등학교까지 유지하도록 격려해주는 역할을 한다. 1주일동안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매년 봄, 세계에서 가장 큰 고등학교 과학 경시 대회인 인텔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ntel International Science and Engineering Fair; ISEF)에서 진행된다.

5월 10일부터 15일까지 이든솔군은 다른 나라 대표 15명과 함께 펜실베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열리는 인텔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 행사에 공식 참관하여 대학을 방문하고 브로드컴 직원들과 STEM 분야 전문가들과 만나는 기회를 가졌고, 리더십과 팀빌딩 기술을 연마하기위해 브로드컴 마스터즈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브로드컴 재단은 브로드컴 마스터즈 대표들의 미국 체류경비를 전액 지원할 뿐 만 아니라, STEM 교육에 있어서 실증적인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세계 각국의 유사한 과학 박람회들을 지원하기도 한다.

브로드컴재단의 전무인 폴라 골든(Paula Golden)은 "이든솔 군이 한국 대표로 2015 브로드컴 마스터즈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과학, 엔지니어링에 대한 열정을 갖고있는 각 나라 대표들 간에 우정을 쌓을 수 있었고, 이는 문화적, 언어적 장벽을 넘어 미래의 협업과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브로드컴 마스터즈 인터내셔널 프로그램은 SSP(Society for Science & the Public)와 함께한다. SSP와 파트너십을 맺은 세계 각국의 과학 박람회에서 STEM 과목에서의 우수성과 뛰어는 리더십을 보이는 중학생에게는 브로드컴 마스터즈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2015년 브로드컴 마스터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호주, 캐나다, 중국, 체코, 인도, 아일랜드, 이스라엘, 일본, 멕시코, 싱가포르,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대만과 영국에서 선정되었다. 미국 브로드컴 마스터즈 프로그램에서 결승전에 오른 학생 두 명에게도 인터내셔널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든솔쿤! 거기서 뭘 하고 있는 거야! 2021-03-09 18:03:51
든솔쿤! 거기서 뭘 하고 있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