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스웨어, ‘영국 RBS/Natwest 기업가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최종 선발
스파이스웨어, ‘영국 RBS/Natwest 기업가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최종 선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9.09.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스파이스웨어(대표 김근진)가 영국 금융기업인 스코틀랜드왕립은행(RBS)의 'RBS/Natwest 기업가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금융보안 분야에 최종 선발되었다고 23일 밝혔다. 

영국 RBS/Natwest 기업가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금융보안, 핀테크/블록체인, AI, 모바일 등 테크분야 우수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영국 전역 12곳의 지원 센터에서 글로벌로 진출하는 전 세계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스파이스웨어는 지난 4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창업진흥원과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영국 RBS/Natwest 기업가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지원했다. 현지 심사관의 사업계획서 평가, 인터뷰 평가 등을 거쳐 금융보안 테크 분야 스타트업으로 최종 선발됐다.

스파이스웨어는 오는 10월부터 영국 런던에서 최장 18개월동안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 공간, 기업 성장을 위한 코칭 및 네트워킹, 기술 멘토링 등을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스파이스웨어 김근진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 선발은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영국 런던에 있는 RBS/Natwest로부터 글로벌 사업화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 받은 결과”라며 “영국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엔터프라이즈 보안 솔루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전세계 금융 기관들이 안전하게 데이터 보안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