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모, 이사회 의장에 트레보 힐리 선임
넥스모, 이사회 의장에 트레보 힐리 선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10.2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적인 클라우드 통신 API 회사 넥스모(Nexmo, www.nexmo.com)는 자사의 이사회 회장으로 모바일 및 통신 전문가인 트레보 힐리(Trevor Healy)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힐리 의장은 이사회 의장 역할 이외에 기업 개발 팀장도 겸임, 기업 가치 창출에서부터 핵심 산업 관계 관리까지의 포괄적 업무를 책임질 예정이다. 또한 전략적인 투자처를 찾고 넥스모가 인수할만한 회사를 식별하는 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넥스모의 토니 제이머스(Tony Jamous) CEO는 “자사는 혁신에 대한 날카로운 식견을 가진 것으로 잘 알려진 존경 받는 기술 전문가인 트레보 힐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환영한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트레보 힐리 신임 의장은 이번 선임을 통해 넥스모와 긴밀하게 협력, 제품의 품질과 고객의 만족에 중점을 두면서 넥스모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이끄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힐리 의장 또한 이번 선임에 관한 소감으로 “클라우드 통신은 향후 컴퓨팅 업계에서 가장 성장폭이 높은 흥미로운 시장 분야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넥스모에 합류하게 된 이유는 넥스모가 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최고의 고객 기반, 최고의 플랫폼, 최고의 관리 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향후 현명한 인수를 통해 조직적으로 적극적인 확장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레보 힐리는 최근까지 싱텔(Singtel)에서 인수한 디지털 광고회사인 아모비(Amobee)의 CEO였으며 그 전에는 텔레포니카(Telefónica Europe PLC)의 최고 혁신 책임자이자 이사를 역임했다. 이 밖에도 텔레포니카에서 인수한 자자(Jajah Inc.)의 CEO, 이베이(eBay Inc.)의 사업부 중 하나인 페이팔(PayPal Inc.)의 본부장 및 부사장 직, 페이팔에서 인수한 베리사인(VeriSign Inc.)의 본부장 및 부사장직을 지냈다. 힐리 의장은 베리사인에서 근무할 당시 베리사인의 ‘체크마크(CheckMark)’를 가장 유명하면서 신뢰성 높은 온라인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온라인 쇼핑으로의 움직임을 주도한 바 있다.

기타 이력으로 베리사인에서 인수한 CelNX의 공동 설립, 트린테크(Trintech Inc.)의 미국 자회사 설립, 마이시스(Mysys PLC)에서 인수한 킨들 뱅킹 시스템(Kindle Banking Systems)에서 임원 역임, Onavo (Facebook에 인수), Cotendo (Akamai에 인수), Kontera (Amobee에 인수)에서 고문 및 이사직을 맡은 바 있다. 힐리 의장은 기술과 혁신에 대해 열정을 가진 실리콘 밸리 내 신생 회사들의 이사회 임원이자 활발한 엔젤 투자자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