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테크놀로지스, 2세대 AMD 에픽 탑재한 서버 새 제품 출시
델테크놀로지스, 2세대 AMD 에픽 탑재한 서버 새 제품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9.2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파워엣지 서버, SAP SD 및 가상화 DB 벤치마크에서 강력한 성능 입증
델EMC 파워엣지 C6525
델EMC 파워엣지 C6525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델테크놀로지스(회장 겸 CEO 마이클 델)가 2세대 AMD 에픽(EPYC) 프로세서를 탑재한 ‘델 EMC 파워엣지’ 서버 5종과 ‘HPC를 위한 델 EMC 레디 솔루션’을 새롭게 발표했다.

AMD의 2세대 에픽 프로세서를 탑재한 새 파워엣지 서버는 대폭 강화된 성능으로 데이터센터의 전통적인 워크로드는 물론, 멀티 클라우드 등 업계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새로운 워크로드들까지 폭넓게 처리한다. TPCx-V 벤치마크 테스트에 따르면 2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를 탑재한 새 파워엣지 서버는 280% 향상된 싱글 소켓 가상화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발휘하며, 듀얼 소켓 성능의 경우 SAP SD 벤치마크 결과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또한 VM웨어의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vSAN’이 탑재된 통합 어플라이언스인 ‘델 EMC vSAN 레디 노드’에 새로운 서버를 적용했을 때에는 1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를 장착한 구 모델 대비 최대 51% 향상된 IOPS(초당 입출력 횟수)를 구현한다. 

새로운 파워엣지 서버는 2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를 위한 최적의 설계로 ‘AMD 인피니티 아키텍처’와 강력한 보안 기능 등 프로세서가 가진 모든 기능과 잠재력을 실현했다. 또한 차세대 스토리지와 가속기 및 고급 네트워킹을 위한 4세대 PCle 인터커넥트 표준을 지원해 전체 프로세서 스택을 보호하는 한편, 새 파워엣지 서버의 투자 가치를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파워엣지 서버 기반으로 출시된 HPC용 델 EMC 레디 솔루션 또한 새롭게 공개됐다. HPC를 위한 새로운 델 EMC 레디 솔루션은 디지털 제조, 각종 리서치, 생명 과학 등의 분야에 특화돼 있으며, 수냉 방식의 시스템 냉각과 함께 AI, ML, 딥러닝 등 고도의 컴퓨팅 성능을 요구하는 워크로드에 GPU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가 장착된 HPC용 델 EMC 레디 솔루션은 전산 유체 역학, 기후와 날씨 모델링 등 고도의 컴퓨팅 성능을 요구하는 워크로드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전통적인 워크로드에서부터 멀티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워크로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델 EMC 오픈매니지’ 시스템 관리 툴 역시 업계를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벤더 생태계와의 통합을 기반으로 더욱 포괄적이고 강력한 관리 기능을 갖추게 됐다.

델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최근 멀티 클라우드 등 최신 워크로드들에 대한 폭넓은 수용 능력과 방대한 데이터에 대한 신속한 처리 능력이 기업 데이터센터의 필수 요건이 됐다”며 “새로운 파워엣지 서버는 최고의 성능과 보안, 유연성과 간편한 시스템 관리 기능을 갖춰 모던 데이터센터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든든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