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최저 대기 전류 기반 초소형 LDO 선형 레귤레이터 출시
TI, 최저 대기 전류 기반 초소형 LDO 선형 레귤레이터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9.1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에 민감한 산업용 및 개인용 전자기기 배터리 수명 두 배 향상
미디어 간담회에서 사무엘 웡 텍사스인스트루먼트 파워 매니저먼트 솔루션 제품 매니저가 발표를 하고 있다.
미디어 간담회에서 사무엘 웡 텍사스인스트루먼트 파워 매니저먼트 솔루션 제품 매니저가 발표를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TI코리아(대표 박중서)는 대기 전류(IQ)가 업계에서 가장 낮은 25nA 이하(경쟁 초소형 제품의 10분의 1)인 초저전력 저전압 강하(LDO)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TI의 선형 레귤레이터는 전압 강하 조건에서도 경부하에서 낮은 대기 전류를 제공하므로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수명을 최소 두 배로 늘려 준다. 또한, TI의 선형 레귤레이터는 업계 최고 수준의 과도상태 응답으로 더 빠른 웨이크업을 제공하고 애플리케이션 응답 시간과 동적 성능을 향상시킨다.

신제품이 지닌 소형 솔루션 풋프린트는 엔지니어로 하여금 전원 솔루션 크기를 줄여 더 작고 가볍고 효율적인 제품을 더 신속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산업용 패키지라서 기존 설계와 핀-호환성이 높은 것을 특징으로 한다. 제품에 관한 추가 정보는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TI의 선형 레귤레이터 TPS7A02는 그리드 인프라, 빌딩 자동화, 의료용 장비 및 웨어러블 시장과 같은 전력에 민감한 다양한 고정밀 및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설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TPS7A02는 시스템 수명을 연장시켜며 대기 전류가 낮은 TI의 다양한 유형의 LDO 선형 레귤레이터 포트폴리오에 포함된다. TPS7A02를 TI의 초저전력 MSP430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 심플린크 CC2642R MCU, TLV8802 나노전력 연산 증폭기 또는 TMP1075 저전력 온도 센서 같은 다른 초저 대기 전류의 디바이스와 함께 구현하면 시스템의 배터리 수명과 성능을 더욱 최적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