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PC방창업 오픈 후 더욱 철저하게 가맹점 관리해야”
스타덤PC방, “PC방창업 오픈 후 더욱 철저하게 가맹점 관리해야”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9.09.1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창업에 대한 관심과 함께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으로 창업에 대한 인식도 변화되고 있다. 이와 맞물려 인건비 부담을 줄이며 꾸준하게 매출이 창출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은 항상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다양한 창업아이템 중 성공적인 먹거리 판매를 접목해 부가수익을 올리고 있는 ‘PC방창업’이 최근 다양한 창업 커뮤니티에 소개되며 관심을 끈다.

피씨방창업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스타덤PC방’이 있다. 이미 전국 140여 가맹점을 확보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PC방창업이 경기불황의 직격탄을 피해갈 수 있는 있는 것은 주 고객층이 10~20대 층이며, 또한 취미ㆍ오락 업계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용료가 저렴하기 때문이다. 편의점 음식을 즐기는 이들 젊은층을 위해 스타덤PC방은 ‘방방쿡쿡’가 손잡고 PC방 내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인기리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이들 젊은층은 불황심리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다.

무엇보다, 스타덤PC방이 꾸준하게 성장세를 이어올 수 있었던 비결은 오픈 이후 철저한 가맹점 관리에 방점이 있다.

본사에서는 피시방창업 시 아이템 개발에만 머물지 않고 꾸준한 노력과 관리를 통해 가맹점의 성장을 지원해 왔다. 전담 슈퍼바이저 배치 시스템 및 365 해피콜 BS 부서와 가맹점 전용 카톡방 개설은 각 가맹점의 요청사항을 빠르게 처리하고, 관리를 최적화하여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또록 지원하고 있다. 오픈 전후 관리부터 매출 분석 및 솔루션까지 밀착 관리를 진행하면서 가맹점주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또한, 가맹점별로 자체 게임대회 이벤트를 개최를 지원하고, SK플래닛에서 운영 중인 가입자 1600만 명의 국내 최대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월렛과 브랜드 PC방 최초로 제휴를 맺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매출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PC방 키보드 세균 문제가 대두되면서 스타덤PC방은 특허 아이템인 UV클린데스크를 개발해 보급하고 있으며, 또한 헤드셋 살균 시스템인 ‘UV클린헤드셋BOX’로 철저한 위생 관리시스템을 구현했다. 전용 박스에 사용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을 넣기만 하면 자동 센서를 통해 살균처리가 되는 위생관리 시스템은 여성고객, 커플고객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스타덤PC는 전국 900호 가맹점의 스몰비어 대표브랜드 '압구정 봉구비어(수도권본부, 12/10~17/10 계약종료)', 전국 105호 가맹점의 자연밥상 한식국밥 대표 브랜드 '순남 시래기', 전국 100호 가맹점의 복합문화 멀티방 대표 브랜드 '스마일멀티방', 갤러리 감성주점 대표브랜드 '지금 보고싶다'를 운영하거나 주주로 참여한 경영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는 브랜드다.

전국적으로 140여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산본점 등 주요 매장의 매출은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밖의 가맹점들도 매출 호조를 보이며, 예비창업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관계자는 "피씨방창업 관련하여 성공 비결을 묻는다면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구축된 운영시스템을 오픈 시에는 물론 오픈 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하면서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하는 토대를 더욱 확고히 다지는 것이다고 답변하고 있다”면서 “어떤 브랜드로 어떻게 창업할 것인지 철저한 조사와 분석 후 본사를 검증하는 과정이 반드시 있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