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디지털리얼티, 김재원 한국 지사장 선임
[인사] 디지털리얼티, 김재원 한국 지사장 선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9.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원 디지털리얼티 한국지사장
김재원 디지털리얼티 한국지사장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디지털리얼티는 김재원 신임 한국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김재원 지사장은 디지털 리얼티에 합류하기 전 2015년까지 AT&T 아태지역 홀세일사업부에 근무했으며, 이후에는 통신 전문 컨설팅, 마케팅/영업 지원, 고객 관리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을 설립ㆍ운영한 바 있다. 20년 이상 AT&T에 근무하며 한국 시장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관리 직책을 역임했으며, 마지막 근무기간 동안에는 아태지역 통신사업자들을 위한 보이스 어카운트 관리 비즈니스를 총괄했다. 김재원 지사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MBA를 취득했다. 

디지털리얼티 윌리엄 스테인 CEO는 “김재원 지사장이 합류함으로써 한국 시장에서의 첫 번째 데이터센터 개발을 총괄하고 이끌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기술, 데이터, 통신 산업에서 20년 이상의 지역 경험과 강력한 현지 시장 전문성을 보유한 김 지사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여 국내외 고객들에게 확고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고 말했다. 

디지털리얼티는 최근 도시개발계획의 일환으로 IT/미디어 기업들이 집중적으로 입주해 있는 상암 디지털 미디어 시티(DMC)에 한국 디지털 경제 촉진을 위해 설계된 데이터센터 개발을 발표한 바 있다. 

디지털리얼티 김재원 지사장은 “한국은 아태지역에서 가장 큰 데이터센터 시장 중 하나이며 이미 디지털 허브와 혁신의 중심지로 자리 매김했다. 5G 최초 상용화 및 최신 기반 기술의 선도 국가인 한국은 가상현실과 같이 기업의 변화를 주도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들이 성장할 기회가 충분한 시장이다. 국내의 글로벌 고객 및 리전 고객들의 디지털 열망을 견인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