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인더스트리 4.0 위한 획기적인 절연 기술 발표
ADI, 인더스트리 4.0 위한 획기적인 절연 기술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9.18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 효율은 극대화하고 EM 배출은 최소화
ADuM4122
ADuM4122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 ADI)는 기업이 더 높은 수준의 자동화 단계로 전환할 때 모션 시스템의 전자기(EM) 방출은 최소화하고 전력 효율은 극대화할 수 있게 해주는 간단한 전력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ADuM4122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아이쿨러(iCoupler)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절연형 듀얼 드라이브 능력의 출력 드라이버로서, 설계자가 보다 효율이 뛰어난 전원 스위치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인터페이스 및 절연 기술 그룹의 맥 런드 디렉터는 “유연성과 효율성은 보안이 중요한 연결된 기업에 있어서 핵심적인 두 가지 원칙이다. 이전에는, 통상적인 솔루션들이 모든 동작 지점에서 EM 시스템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게이트 드라이버의 세기를 선택해 야 했다. 이는 해당 시스템들이 공학적으로는 과잉 사양이고 실제 활용면에서는 미흡한 수준이라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제 사용자들은 보다 느린 스위칭 속도에서부터 보다 빠른 스위칭 속도까지 역동적으로 전환할 수 있어, 효율을 떨어뜨리지 않고도 EM 방출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 즉, 사용자는 이제 EM 방출과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성능을 희생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새로운 ADuM4122는 디지털 신호로 제어가 가능한 2가지 슬루율 중에서 보다 효율적인 것으로 전환할 수 있는 듀얼 드라이브 능력의 단순한 출력 드라이버이다. 기존의 디스크리트 솔루션이나 복잡한 통합 솔루션은 20개 이상의 핀 수에 크기도 큰 데 반해, ADuM4122는 핀 수가 8개에 불과하고 크기도 더 작으며, 다양한 동작 조건에서 작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