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 추석 연휴 가족들과 함께 ‘왕새우’ 요리 어떠세요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 추석 연휴 가족들과 함께 ‘왕새우’ 요리 어떠세요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9.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가 이 달의 수산물로 ‘새우’를 선정했다. 새우는 십각목 새우아목에 속하는 동물로 풍부한 키토산, 칼슘, 타우린으로 고혈압 예방 및 성장 발육에 효과적이다. 새우에 포함된 키토산은 콜레스테롤 저하 및 항암, 항산화 효능을 타우린은 해독 작용, 알코올로 인한 장애 개선 등에 효과적으로 연령대와 상관없이 튼튼한 신체를 만들어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기념해 다양한 몸보신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새우’를 찾는 사람들은 더욱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올 추석은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의 새우 요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인천 강화도 횟집 진복호 횟집은 거대한 크기로 압도하는 왕새우를 활용한 구이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고소한 새우를 구워서 먹을 경우 맛과 향은 더욱 강해지며 식욕을 한껏 끌어올릴 수 있다. 무동력 썰매를 타고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질주하는 루지로 유명한 강화도는 전국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지역 중 하나로 덩달아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진복호 역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진복호 횟집은 새우 요리 외에도 다양한 신선 해산물 요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게장과 초밥이 조화된 ‘게장 스시’부터 서민 갑부에 소개된 ‘농어 요리’, ‘단호박 꽃게탕’, ‘제철 자연산 활어’, ‘물회’, ‘버터 전복구이’, ‘조개찜’ 등 다양한 요리들이 매일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다.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관계자는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체력 증진을 위한 몸보신 요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진복호의 ‘왕새우 요리’는 건강에 높은 효과를 제공한다”며 “120석 이상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등 단체 손님들을 위한 자리도 함께 마련돼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진복호는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로 구분해서 운영되고 있다. 식사 후 영수증을 지참하는 고객들에게는 카페 카페진에서 커피 구매 시 1000원(한 잔당) 할인 기회를 제공하며 아이 동반하는 고객들은 ‘키즈밀’과 ‘키즈시네마’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진복호는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 신관을 마련했으며, 본관은 신관에서 1키로 내외 거리에 있는 강화도 회 센터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위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