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글로벌 비즈니스 가속화…33개국 34개 현지 파트너 확보
지니언스, 글로벌 비즈니스 가속화…33개국 34개 현지 파트너 확보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9.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현재까지 전 세계 33개국의 34개 현지 파트너를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올해에는 미국과 동남아를 넘어 유럽, 남미, 중동/아프리카 지역까지 파트너를 확보해 비즈니스 영역을 전 세계로 확장하고 있다.

미국 진출을 필두로 시작된 지니언스의 글로벌 비즈니스는 각 국가의 특성 및 현지화에 초점을 두고 진행해 왔다. 미국은 보안 관제 서비스 공급사(MSSP)와 제휴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동남아 지역의 경우 현지 파트너를 통해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남아 지역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솔루션 시장의 성숙도는 국가별로 차이가 있어 그 전략도 차별화로 접근하고 있다. 성장기에 있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은 ‘지니언스 NAC’의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을 근간으로 온라인으로 지원되는 빠른 기술지원, 제품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쉽게 개발 및 구현이 가능한 점을 고객에게 어필하고 있다.

성숙기로 분류되는 싱가포르의 경우 기존 사용하고 있는 NAC 제품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편리성을 강조하여 윈백을 강화하는 쪽에 포커싱을 두고 있다. 도입기인 인도네시아는 컴플라이언스 이슈가 증가하면서 금융권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다.

고객군별로는 지난해 태국의 치앙마이대학교, 타이항공을 수주한 이래 올해는 지니언스 로드쇼 인 말레이시아를 통해 말레이시아의 공공기관에 NAC를 수출하는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지니언스 이동범 대표는 “국가별 특성은 고려하지만 국내 다양한 고객의 구축 경험을 토대로한 NAC의 기술의 표준화가 해외 시장 확대에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