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시스코 웹엑스 솔루션 공급
시스코,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시스코 웹엑스 솔루션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9.0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 웹엑스를 활용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시스코 웹엑스를 활용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시스코시스템즈는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시스코 웹엑스(WebEx)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시스코 웹엑스 솔루션 도입으로 사용자 인원수나 디바이스의 제약이 없는 실시간 영상 강의 운영이 가능해졌으며, 이를 통해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시스코는 자사의 혁신적인 글로벌 클라우드와 한양사이버대학교의 수강관리시스템(LMS)을 연동, 규모와 인원 제한이 없는 멀티미디어 강의를 무제한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전 세계 16개의 시스코 웹엑스 전용 데이터 센터를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의 강의가 가능하며, 태블릿, 노트북, PC 등 기기에 관계없이 동일한 강의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시스코의 최첨단 종단 간 암호화와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통해 강의 내용과 학생들의 성적, 개인 정보 등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직관적인 UI로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며, 챗봇을 통해 실시간 지원이 가능하다. 

시스코코리아 협업 솔루션 총괄 김채곤 전무는 “최근 대학 등 교육기관도 물리적인 캠퍼스의 한계를 뛰어넘는 버추얼 캠퍼스 도입에 많은 관심을 갖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스코 웹엑스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며, “시스코 웹엑스 솔루션은 클라우드, 보안, 협업 분야에서의 글로벌 기술력을 바탕으로 쉬운 사용법, 다양한 부가 기능과 확장성을 더해 버추얼 캠퍼스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김영대 팀장은 “시스코 웹엑스 솔루션을 통해 타 사이버대학과는 차별화된 수강 과정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시스코 웹엑스 솔루션이 교수와 학생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고 학생들의 학습 능률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 중”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