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IISB, 말레이시아에 VR 테마파크 ‘브리니티’ 오픈
KT-IISB, 말레이시아에 VR 테마파크 ‘브리니티’ 오픈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8.2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VR 플랫폼ㆍ콘텐츠 글로벌 확산, B2B 유통사업 본격화
KT와 IISB가 함께 구축한 말레이시아 VR 테마파크 ‘브리니티’에서 현지 고객들이 VR 어트랙션과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KT와 IISB가 함께 구축한 말레이시아 VR 테마파크 ‘브리니티’에서 현지 고객들이 VR 어트랙션과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말레이시아 ICT 회사 IISB와 공동 투자해 28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레고랜드 쇼핑몰에 VR 테마파크 ‘브리니티(VRINITY)’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KT는 지난해 3월 브라이트 신촌점을 열고 VR 체험존 사업을 추진해왔다. 브리니티에는 KT가 자체 개발한 실감 미디어 플랫폼과 브라이트를 통해 검증된 VR 콘텐츠를 적용해 말레이시아 현지 고객들에게 KT의 차별화된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브리니티가 위치한 조호르주의 이스칸다르 지역은 싱가포르와 인접한 지리적 이점이 있어 관광객이 많고 말레이시아의 다른 주 대비 소득 수준도 높다. 특히 레고랜드 쇼핑몰은 연평균 150만명의 고객이 찾는 명소로, 이곳 1층에 자리 잡은 브리니티는 국내 VR 플랫폼과 콘텐츠를 아시아 지역에 알리는데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브리니티는 국내 고객 호응이 높았던 VR FPS(1인칭 슈팅) 게임 2종과 어트랙션 3종, 20여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룸으로 구성했다.

KT 뉴미디어사업단 김훈배 단장은 “말레이시아 VR 테마파크 브리니티는 KT 실감 미디어 사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첫 사례”라며, “KT는 브리니티를 실감 미디어 글로벌 사업의 전초기지로 삼아 VR 플랫폼과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시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실감 미디어 사업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IISB의 모회사인 IIB 다또 카이릴 아느와 아마드 회장은 “KT와 협력해 조호르주 지역 내 최초로 VR 테마파크를 열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최첨단 실감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T와 실감 미디어 사업뿐만 아니라 스마트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