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 90억 규모 공군 스마트 ICT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 수주
에스넷시스템, 90억 규모 공군 스마트 ICT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 수주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8.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에스넷시스템은 스마트 공군력 건설의 기반인 90억 규모의 공군기지 ICT 인프라 고도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스넷시스템이 공군과 함께 진행하게 된 ICT 인프라 고도화 프로젝트는 4차산업 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인텔리전트 공군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이에 에스넷은 기지내 안정된 인텔리전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사업 특성에 적합한 전문 인력을 투입해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에스넷시스템은 먼저 노후화된 네트워크 환경을 개선하는데 주력한다. 노후화된 장비를 안정성과 신뢰성 측면에서 입증 된 차세대 신규 네트워크 장비로 교체하고 최신 기술을 반영하여 추후 확장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할 목적이다. 

여기에 차세대 네트워크를 구축해 스마트 공군력 확보에 힘을 더한다. 부대 내 독립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최적화 함은 물론, 개별적으로 구축된 네트워크를 하나의 망으로 통합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이는 전체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고 감지 및 감시 체계를 통합연동, 보강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작전환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마지막으로 에스넷은 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자 전문인력을 배치한다. 이 인력은 가상화, 데이터센터, 보안, IoT등 다양한 분야를 모두 아우르는 유사사업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이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군 네트워크 고도화 작업뿐만 아니라 교육 및 기술이전을 통해 내부 관리인력의 역량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에스넷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공군 프로젝트를 통해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네트워크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내부 관리자 기술력 향상을 위해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