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나와, 3.0앱 론칭으로 편의성 높여…신축빌라 현장방문 시 체크리스트 공개
집나와, 3.0앱 론칭으로 편의성 높여…신축빌라 현장방문 시 체크리스트 공개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8.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혼부부 및 젊은층, 소규모가구를 중심으로 신축빌라 분양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신축빌라는 아파트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생활편의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인테리어 리뉴얼 비용, 관리비 등 세세한 지출을 줄일 수 있는 것도 수요자들이 끊이지 않는 이유다.

하지만 주택 거래 경험이 적은 경우 신축빌라 분양이 마음처럼 쉽지 않다. 아파트와 달리 가격대가 명확하지 않을 뿐 아니라 광고와 실제 분양현장이 확연히 다른 경우도 적지 않다.

이에 전문가들은 신축빌라 매매에 앞서 지역별 평균 시세 및 세세한 정보를 확인할 것을 권유한다. 원하는 조건의 신축빌라가 있다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세부사항을 체크하는 것은 필수다.

빌라정보제공 '집나와'가 제공한 현장 미팅 시 확인하면 좋은 체크리스트에 따르면 우선 신축빌라 주변상황을 살펴봐야 한다. 주변 도로, 빌라까지 진입할 수 있는 도로 상황, 충분한 주차공간 확보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만족스러운 분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1층에 들어서면 엘리베이터 유무를 확인한다. 어린자녀나 부모님과 함께 거주할 집이라면 엘리베이터는 필수요건이 된다. 엘리베이터에서 현관까지의 공간과 위험한 순간 대피할 수 있는 대피로 여부도 체크한다.

집 안에서는 구조 및 방•화장실 갯수가 우리가족에게 적합한지 따져봐야 한다. 인테리어는 바닥의 자재, 천장 몰딩 등을 세심하게 봐야 하며 화장실 배수와 수압상태도 미리 확인하면 좋다.

혼자 모든 것을 살펴보기가 어렵게 여겨진다면 집나와의 빌라투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빌라투어는 전문가가 분양현장에 동행하는 서비스로 원하는 조건의 신축빌라 셀렉부터 현장방문, 계약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시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신축빌라 가이드'도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집나와는 서울, 경기도, 인천지역의 신축빌라 분양시세 및 구옥빌라 매매•전세 시세를 공개하고 있다. 이 외 지역의 빌라 매매 및 전세시세도 매월 업데이트되고 있다.

올해 8월 홈페이지 리뉴얼을 단행한 집나와는 3.0앱 출시로 수요자들의 이용편의를 높였다. 리뉴얼 홈페이지 및 3.0앱에서는 지난해 5월 오픈한 전국 빌라 시세 및 과거 트렌드 통계를 살펴볼 수 있으며 빌라거래후기 게시판에서 실제 신축빌라 매매 성공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만족도 조사 이벤트 참여자에게 100%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있다.

집나와 빅그램 빌라시세정보에 따르면 서울 구로구 오류동(오류동역) 신축빌라 시세는 578만원, 고척동(개봉역) 신축빌라는 592만원이며 관악구 신림동(신림역) 신축빌라는 803만원, 봉천동(서울대입구역) 신축빌라는 880만원으로 나타났다.

강서구 방화동(방화역) 신축빌라는 799만원, 화곡동(화곡역) 신축빌라는 879만원이며 서대문구 북가좌동(디지털미디어시티역) 신축빌라는 743만원, 홍은동(홍제역) 신축빌라는 713만원에 신축빌라 분양가가 형성돼 있다.

강동구 천호동(천호역) 신축빌라는 971만원, 성내동(강동구청역) 신축빌라는 940만원이며 강북구 수유동(수유역) 신축빌라는 668만원, 미아동(미아역) 신축빌라는 698만원에 매매가 이뤄지고 있다. 

경기도 신축빌라의 경우 고양시 덕이동(탄현역) 신축빌라는 368만원, 식사동(백마역) 신축빌라는 417만원이며 광명시 광명동(광명사거리역) 신축빌라는 689만원, 소하동(광명역) 신축빌라는 592만원 선이다.

부천시는 소사본동(소사역) 신축빌라는 551만원, 심곡본동(부천역) 신축빌라는 547만원, 원종동(까치울역) 신축빌라는 604만원, 고강동(우장산역) 신축빌라는 517만원으로 확인됐다.

남양주시 화도읍(천마산역) 신축빌라는 293만원, 호평동(평내호평역) 신축빌라는 383만원이며 성남시 신흥동(신흥역) 신축빌라는 558만원, 성남동(모란역) 신축빌라는 497만원 대에 분양중이다.

인천시는 남동구 간석동(운연역) 신축빌라는 323만원, 만수동(만수역) 신축빌라는 393만원이 신축빌라 평균 시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