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대진대학교에 와이파이 6 네트워크 환경 구축
아루바, 대진대학교에 와이파이 6 네트워크 환경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8.2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 로고
아루바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아루바휴렉팩커드엔터프라이즈컴퍼니가 대진대학교 캠퍼스 전역에 와이파이 6(802.11ax) 초고속 무선랜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아루바는 대진대학교의 네트워크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3S(Smart, Secure, Stable) 신념을 바탕으로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표준인 와이파이 6 네트워크 환경 조성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했다. 와이파이 6 통합 네트워크 솔루션은 직교다분할전송(OFDMA)이라 불리는 향상된 다중 사용자 미모(MIMO) 기술을 통해 각각의 AP 단말기가 동시에 데이터를 병렬로 전송함으로써 한 사람이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캠퍼스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대처할 수 있다. 

아루바의 와이파이 6 네트워크 인프라는 기존에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던 통신사 AP 대신 효율적으로 무선 주파수를 할당하는 RF 셀을 설계해 데이터 음영 지역을 해소함으로써, 학생들은 캠퍼스 어디에서나 고품질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경험하게 되었다.

대진대학교 정보전산원(원장 장윤석 교수, 컴퓨터공학전공)은 “아루바와의 협업을 통해 학생들이 캠퍼스 어느 곳에서나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걱정 없이 학업 능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 아루바를 총괄하고 있는 강인철 전무는 “대진대학교 대규모 와이파이 6 캠퍼스 구축 사례를 시작으로 와이파이 6 통합 인프라 솔루션을 이용한 국내 대학 캠퍼스의 우수한 네트워크 환경 구축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