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마트홈 3.0’ 서비스 시작…‘공동주택단지 플랫폼’ 확대·개편
SK텔레콤, ‘스마트홈 3.0’ 서비스 시작…‘공동주택단지 플랫폼’ 확대·개편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8.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축 전유물이던 스마트홈 서비스를 기축 건물에서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
SK텔레콤은 ‘스마트홈 3.0’을 통해 주거공간 내 각종 사물인터넷(IoT) 기기들을 앱으로 제어는 물론, 입주민의 생활 편의까지 제고하는 ‘공동주택단지 플랫폼’으로 확대•개편한다.
SK텔레콤은 ‘스마트홈 3.0’을 통해 주거공간 내 각종 사물인터넷(IoT) 기기들을 앱으로 제어는 물론, 입주민의 생활 편의까지 제고하는 ‘공동주택단지 플랫폼’으로 확대ㆍ개개편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주거공간 내 각종 사물인터넷(IoT) 기기들을 앱으로 제어하는 기존의 스마트홈을 입주민의 생활 편의까지 제고하는 ‘공동주택단지 플랫폼’으로 확대ㆍ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입주민들이 여러 서비스와 기능들을 스마트홈 앱에 통합시켜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공동주택단지 플랫폼’을 선보이게 되었다.

새롭게 확대ㆍ개편된 스마트홈에는 SK텔레콤이 그간 선보인 각종 IoT 기기의 모니터링 및 원격제어 기능은 물론, SK텔레콤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축은 물론 기축 공동주택단지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제고할 다양한 신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공동 현관문 자동 출입 ▲주차위치 확인 ▲무인택배 도착 알림 ▲단지 내 투표 ▲공용시설 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홈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개편한 스마트홈은 공동주택 생활 전반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 형태로 새롭게 개발한 3세대(스마트홈3.0) 서비스다.

SK텔레콤의 스마트홈 3.0 서비스는 각종 IoT 기기 제어를 넘어 단지 내 다양한 편의 서비스들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어, 국내 스마트홈 시장을 진일보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홈 3.0이 적용된 공동주택 단지에 거주하는 입주민들은 SKT 스마트홈 앱 내에서 인증한 후,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홍승진 AI홈유닛장은 “지난 2년간 약 100만 개 기기를 연동하고 10만 세대 아파트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왔다”며, “이번 스마트홈 3.0은 이러한 고객의 보이스를 집대성한 결과물이며, 향후에도 AI, 보안, 미디어, 주차 등 SK ICT 패밀리만의 앞선 서비스와 외부의 다양한 생활형 서비스들을 연계하여 대한민국 대표 공동주택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