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2020년 회계연도 2분기 매출 24억4천만달러…전년比 12% ↑
VM웨어, 2020년 회계연도 2분기 매출 24억4천만달러…전년比 12% ↑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8.2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 로고
VM웨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CEO 팻 겔싱어)가 2020년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VM웨어의 2020년 회계연도 2분기 총 매출은 24억 4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이 중 라이선스 매출은 10억 1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2% 상승했다. 영업 이익은 5억 2천 3백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다.

VM웨어는 이번 실적과 함께 피보탈소프트웨어와 카본블랙의 인수 합의를 추진 중임을 발표했다. 피보탈과 카본블랙은 각각 현대적인 접근법의 앱 구축과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ㆍ클라이언트 보호라는 주요 IT 전략 우선순위 두 가지를 반영하는 기업이다.

VM웨어는 피보탈 인수를 통해서 VM웨어의 쿠버네티스 포트폴리오와 피보탈의 차세대 개발자 플랫폼을 결합해 통합된 현대적 앱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카본블랙 인수를 통해서 VM웨어의 내재적 보안 자산을 카본블랙의 보안 솔루션 일체와 결합해 차세대 보안 클라우드를 실현할 수 있을 예정이다. VM웨어는 두 기업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고객이 어떤 클라우드,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모든 앱에 대한 구축, 운영, 관리, 연결, 보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팻 겔싱어 VM웨어 CEO는 "이번 분기의 견고한 실적과 함께 피보탈과 카본블랙 인수 추진을 발표하게 됐다"며, "이번 인수는 비즈니스에서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 현대적인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ㆍ클라이언트 보호라는 두 가지 중요한 기술적 우선순위가 반영된 것이다. 이러한 일련의 활동을 통해 VM웨어의 구독 및 SaaS 오퍼링 부문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으며,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는 역량 또한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