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JTBC 차세대 방송솔루션 개발 구축’ 사업에 UI개발툴 공급
토마토시스템, ‘JTBC 차세대 방송솔루션 개발 구축’ 사업에 UI개발툴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8.2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JTBC 차세대 방송솔루션 개발 구축’ 사업에 자사 UI개발툴 엑스빌더6를 공급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방송솔루션 전문업체인 씨아이에스텍이 주사업자로, 기존 운영중인 보도정보시스템과 자산관리시스템을 JTBC에 특화된 미래 지향적인 차세대 시스템으로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존 시스템과 100% 호환되도록 구축될 예정이다.

토마토시스템은 ‘엑스빌더6’를 이용, 기존 CS기반 시스템을 시ㆍ공간의 제약 없는 웹 기반 시스템으로 구현한다고 전했다. 특히 개발 시 반복되는 작업을 엑스빌더6의 UDC(User Define Control)컨트롤 및 공통 모듈로 컴포넌트화 하여 개발 생산성을 극대화하며, HTML5 웹소켓 기능을 이용, 알림, 쪽지, 데이터 변동 등 최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자동 동기화한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는 “JTBC 방송솔루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관적인 UI/UX를 개발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면서 “다수의 서드파티 제품과 연동을 통해 최적화된 작업 환경과 신속 정확한 방송환경 기반을 만드는데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