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국내 생활용품, 화장품 및 음료 시장의 대표 기업에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센터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기업은 회사 내부에 콜센터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었지만, 이번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센터 도입을 통해 향후 증설, 업그레이드, 유지보수에 대한 고민까지 한번에 해결하게 되었다.
고객센터 담당자는 “온라인 상담 채널 및 클라우드 고객센터 구축을 통해 전화 위주의 고객 상담에서 온라인 채널 서비스 강화로 고객 편의성을 확보하고, 젠데스크 도입으로 향후 다양한 채널을 통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아직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센터 구축이 일반적이지 않은 국내 상황을 고려해 도입을 고민하기도 했지만,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 만족한다”고 말했다.
GS네오텍의 하태용 팀장은 “기존 고객상담시스템에 클라우드 IPCC와 젠데스크를 결합하여 기업의 상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의 문제를 즉각 지원 및 해결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