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울트라스타 NVMe SSD 및 서버 플랫폼 새제품 발표
웨스턴디지털, 울트라스타 NVMe SSD 및 서버 플랫폼 새제품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8.1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트라스타 DC SN640(왼쪽) 및 울트라스타 Serv24-4N
울트라스타 DC SN640(왼쪽) 및 울트라스타 Serv24-4N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웨스턴디지털(CEO 스티브 밀리건)은 미국에서 지난 6일부터 8일(현지시각)까지 열린 ‘2019 플래시 메모리 서밋’에서 새로운 울트라스타 NVMe SSD 제품군 2종과 울트라스타 스토리지 서버 플랫폼 신제품 2종을 발표했다. 

새롭게 공개된 데이터센터용 NVMe SSD ‘울트라스타 DC SN640’ 및 ‘울트라스타 DC SN340’ 제품군은 각각 혼합 워크로드와 읽기 집약형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솔루션이다. 진화하는 데이터센터 워크로드의 요구사항을 충족해 다가올 제타바이트(ZB) 규모의 데이터 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강력하고 유연한 기반을 구축한다. 엣지, 코어, 클라우드 전반에서 혁신적인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웨스턴디지털의 강점을 십분 활용해 자체 개발 SSD 컨트롤러와 펌웨어, 수직적 통합을 바탕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울트라스타 DC SN640 제품군은 VM웨어 ‘vSAN’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택’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 등 HCI를 사용하는 비즈니스 크리티컬 워크로드와 SQL 서버, 마이SQL, 가상 데스크톱 등 극한의 성능을 요하는 혼합 워크로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이전 제품 대비 2배 이상 빨라진 순차 쓰기 성능을 제공하며, 다음 세 가지 폼 팩터로 출시돼 다양한 시스템 설계와 폭넓은 용량 옵션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