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차세대 에듀파인’에 '넥사크로플랫폼' 공급
투비소프트,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차세대 에듀파인’에 '넥사크로플랫폼'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8.0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사크로플랫폼
넥사크로플랫폼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투비소프트(대표 조강희)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차세대 지방교육 행ㆍ재정 통합 시스템(K-에듀파인)’ 구축사업에 ‘넥사크로플랫폼’을 공급했다고 8일 밝혔다.

‘차세대 지방교육 행ㆍ재정 통합 시스템’은 17개 시ㆍ도 교육청 및 산하기관, 초ㆍ중ㆍ고등학교와 유치원의 재정, 회계 업무를 관리하는 통합시스템으로 전국의 2만여 개 교육기관과 56만 명의 교직원이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이 사업은 각각 2008년과 2010년 도입된 기존 에듀파인과 업무관리시스템이 노후화됨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IT 환경에 최적화된 업무지원 환경 구현을 위해 IT 인프라를 전면 재구축하는 대형 사업이다. 전국의 교육기관, 교직원이 사용하는 대규모 시스템인 만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및 17개 시ㆍ도 교육청 등의 실무 담당자들은 까다롭고 심도 있는 기술 검토를 통해 ‘넥사크로플랫폼’을 선정했다.

투비소프트는 ‘넥사크로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웹브라우저 환경 지원 △다양한 사용자 화면 지원을 위한 반응형 웹 환경 적용 △웹표준, 웹접근성 준수를 통한 장애인 업무환경 개선 △엑티브X 제거 및 HTML5 표준기술 적용 등을 통해 최상의 업무환경을 구축 중이다. 

투비소프트 조강희 대표는 “넥사크로플랫폼은 기업과 공공기관 등 1,000여개의 UIㆍUX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한 UIㆍUX 솔루션”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