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SDR 기술로 SI479XX 자동차용 튜너 제품군 강화
실리콘랩스, SDR 기술로 SI479XX 자동차용 튜너 제품군 강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8.0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479xx 하이브리드 SDR 오디오 튜너
Si479xx 하이브리드 SDR 오디오 튜너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전 세계 모든 디지털 라디오 표준을 하나의 공통 플랫폼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자동차 라디오 제조사들의 점점 늘어나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새롭게 하이브리드 소프트웨어 정의 라디오(SDR) 튜너를 출시, 자동차용 라디오 튜너 제품군을 확대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로운 Si479x7 디바이스는 DRM(Digital Radio Mondiale) 표준을 지원하는 실리콘랩스 최초의 자동차용 라디오 튜너이다. Si479x7 튜너는 실리콘랩스의 인기 제품인 글로벌 이글 및 듀얼 이글 AM/FM 리시버와 디지털 라디오 튜너 제품군의 확장 버전으로서, 똑같이 탁월한 필드 성능과, 싱글-듀얼 튜너 제품들 간의 핀 및 패키지 호환성, 그리고 BOM 비용 이점을 제공한다.  

DRM 기능을 지원하는 튜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실리콘랩스는 고유의 ‘SDR-친화적인’ 기술로 자사의 Si4790x/5x/6x 자동차용 튜너 제품들도 강화하여, 이들 제품을 하이브리드 SDR 튜너로 효과적으로 변모시켰다. 실리콘랩스의 하이브리드 SDR 기술은 MRC(Maximal Ratio Combining), 디지털 AGC(Automatic Gain Control), 디지털 라디오 신속 탐지(Digital Radio Fast Detect), 다이내믹 ZIF(Zero-IF) I/Q 같은 최신 DSP 기반 자동차용 기능들을 포함한다.

이러한 기능들 덕분에 자동차용 라디오 제조사들은 전 세계 디지털 라디오 표준을 하나의 공통 라디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새롭게 추가된 SDR 기반의 유연성 덕분에, OEM과 Tier 1 고객사들은 설계, 품질 인증, 소싱, 재고 비용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여러 자동차용 라디오 플랫폼을 지원해야 하는 복잡성과 비효율성을 피할 수 있게 됐다. 

실리콘랩스의 후안 레비야 방송 제품 총괄 매니저는 “하이브리드 SDR 기능을 지원하는 실리콘랩스의 자동차용 튜너는 오늘날 대량 생산 중인 어떠한 자동차용 SDR튜너 제품들보다도 높은 통합 수준과 수신 성능, 그리고 가장 저렴한 BOM 비용을 제공한다”면서, “첨단 디지털 라디오 기능들을 갖춘 실리콘랩스의 튜너 제품들은 라디오 제조사들이 전 세계 디지털 라디오 표준을 단일 플랫폼 상에서 복조 및 디코딩 하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자동차 라디오 설계를 대폭 간소화하고 시스템 비용도 크게 줄일 수 있게 해준다. 이 단일 디지털 라디오 플랫폼은 SDR 기반 설계 접근법을 이용하거나, 튜너-코프로세서 조합을 이용해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