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국립국제교육원, 한국어 학습 환경 발전 업무협력
네이버-국립국제교육원, 한국어 학습 환경 발전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8.06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이인희 리더(오른쪽)와 국립국제교육원 김영곤 원장이 업무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네이버 이인희 리더(오른쪽)와 국립국제교육원 김영곤 원장이 업무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국립국제교육원(원장 김영곤)이 5일 한국어 학습 환경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시작으로 양 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네이버 플랫폼에서 한국어능력시험(TOPIK)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양질의 교육 정보 및 유학 행사 정보 제공하는 등, 한국어 학습자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학습에 대한 관심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국립국제교육원은 한국어능력시험(TOPIK)의 주관기관이다. 네이버는 국립국제교육원이 직접 제공하는 TOPIK 학습 동영상 및 공개 기출 문항 등 신뢰성 높은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키즈&오디오서포트 이인희 리더는 “이번 MOU를 계기로 한국에서의 진학 및 취업을 위해 TOPIK을 준비하는 글로벌 학습자들이 네이버를 통해 한 층 편리하게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학습 환경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