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방폭자격증교육기관 ‘엑스텍코리아’, 국내 실정에 맞는 토탈솔루션 제공
국제방폭자격증교육기관 ‘엑스텍코리아’, 국내 실정에 맞는 토탈솔루션 제공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8.05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현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가스나 인화성물질은 정전기나 작은 스파크에도 곧바로 인화되어 자칫하면 큰 폭발로 이어질 위험이 높다. 이렇게 되면 많은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하게 되므로 방폭 기기 설치가 필수라 할 수 있는데, 방폭 구역 내에서 각종 위험 요소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려면 방폭의 개념을 정확하게 숙지해 설계 및 시공, 운전을 진행하고 담당자는 그에 걸 맞는 안전 지식과 숙련된 방폭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가장 통용되는 방폭 기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요구되는데, IECEx(국제방폭인증기구)에서 발급하는 CoPC(Certificate of Personal Competency)는 방폭 구조 및 장비, 전기설비와 관련한 높은 수준의 전문 지식과 기술을 요하는 자격증으로 IEC(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에서 직접 인증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국제 자격증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방폭 산업 토탈 솔루션 전문으로 알려진 국내기업 엑스텍코리아(Ex Tech Korea)는 전 분야의 산업현장에서 확산되고 있는 안전의식과 그에 따른 방폭의 필요성에 발맞춰 방폭 산업 개발에 다하고 있다. 

이 기업은 현재 전 산업분야 위험지역 설계 기술 자립화 지원과 엔지니어링 기술료 해외 유출 방지와 더불어 관련 신규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국내 기업이다.

방폭 EPC공사, 방폭/안전 인증컨설팅, 방폭 기자재, SMS, PSM, 위험지역평가 등 방폭에 관련한 모든 컨설팅을 제공하며 IECEx RTP에 등재된 만큼 전문적인 IECEx CoPC, EEHA 등 방폭전문 교육을 실시하는 등 방폭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처럼 IECEx CoPC(국제방폭개인자격) 공인교육기관(RTP: Recognised Training Provider)으로 등록되어 있는 엑스텍코리아는 국제방폭자격증 교육기관으로써 Unit Ex 000에서 010까지 총괄하여 전국에서 가장 폭넓은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엑스텍코리아 홍동우 대표는 “현재 전 세계 많은 기관에서 방폭 기술 교육을 담당하고 있지만 모든 기관이 IECEx OD 503 및 IECEx OD 504(방폭 전문가 인증 제도를 지원하는 규격)의 구조와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자사처럼 폭발 위험 장소 내 설비의 선정, 설계, 검사, 설치, 유지, 보수 및 갱신과 관련된 교육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하며 IECEx에 등재된 RTP(공인교육기관)만이 위와 같은 검증된 방폭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전문성을 인증 받은 엑스텍코리아는 체계적인 교육과 동시에 방폭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실제 방폭 현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국제적 수준의 방폭 전문가를 양성해내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교육일정 또는 기타 문의사항은 엑스텍코리아(Ex Tech Kore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