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19 통합보고서' 발간…키워드는 ‘5Gㆍ플랫폼ㆍ지속가능경영’
KT, '2019 통합보고서' 발간…키워드는 ‘5Gㆍ플랫폼ㆍ지속가능경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8.0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직원들이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된 KT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8 KT 통합보고서를 보고 있다.
KT 직원들이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된 KT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8 KT 통합보고서를 보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1년간의 재무ㆍ비재무적 성과를 담은 ‘2019 KT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통합보고서는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환경경영, 사회공헌 등 비재무적 성과를 통합 공개하는 자료로 통신업계에서는 KT가 최초로 2006년부터 발간을 시작했다. 2019 KT 통합보고서는 최신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에 따라 작성됐다.

2019 KT 통합보고서에서는 KT의 근원적 기업 가치가 ‘5G 글로벌 리더십’과 ‘플랫폼 사업 본격 성장’에서 창출된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이와 같은 기업 가치를 향상 시키는 전략을 ▲미래역량기술 혁신 ▲고객 만족 최우선 ▲환경 리더십 확보 ▲인재 육성 및 개발 ▲전략적 사회공헌 ▲공급망 경쟁력 강화 6개 차원에서 다루며, 분야별 활동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소개한다. 

기업이 창출하고 향상시킨 가치를 지키기 위한 KT 지속가능경영의 기준 원칙으로 ▲지배구조 건정성 ▲윤리∙컴플라이언스 강화 ▲전략적 리스크∙기회 관리 ▲인권 보호 및 증진에 대한 내용도 담았다.

통합보고서는 임직원, 고객, 시민사회, 학계, 정부 등 내ㆍ외부 이해관계자의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해 주요 보고분야를 선정한다. 이에 따라 2019 KT 통합보고서에서는 5G 리딩, 네트워크 안정성 확보, 플랫폼사업 집중 육성, 고객정보 보호 등이 중요이슈로 선별되어 상세히 다루고 있다. 

또 올해에는 장애인, 아동, 취약계층 시니어 등 KT의 기술, 서비스,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삶이 변화한 수혜자들의 이야기 등 보다 생생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보고서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밖에 KT의 경제, 환경, 사회 영역 지속가능경영 장기목표가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와 연계되어 어떻게 설정되었고, 그 성과가 어떤 정기적으로 측정 및 관리되고 있는지 보여준다.

KT 홍보실장 윤종진 부사장은 “2019 KT 통합보고서에는 5G 기술이 4차 산업혁명시대 모든 산업군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가운데, KT가 따뜻한 혁신기술을 활용해 인류 공영에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에 대해 담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