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발표
인텔,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8.02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은 투인원과 노트북용으로 설계된 고도로 통합된 새로운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10th Gen Intel Core processors) 11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세서는 PC에서 대규모로 고성능 인공지능을 구현하고, 뛰어난 엔터테인먼트 성능을 위한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며, 인텔 와이파이 6(Gig+)와 썬더볼트 3를 통해 최고의 커넥티비티를 제공한다. PC제조사들은 올해 연말에 시스템들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인텔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의 모빌리티 클라이언트 플랫폼 총괄 매니저인 크리스 워커는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노트북 PC 플랫폼에서 리더십의 의미에 대한 패러다임을 전환시킨다. 인텔의 10나노 공정 기술과 아키텍처 설계로 PC에서 처음으로 광범위한 인공지능 구현, 새로운 그래픽 아키텍처, 동급 최강의 와이파이 6, 썬더볼트 3를 시스템온칩(SoC)에 모두 통합해 노트북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경험과 혁신의 문을 열고 있다”고 말했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컴퓨팅의 모든 요소에서 타협이 없는 성능 리더십과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PC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한 인텔 여정의 기반이다. 개선된 성능과 응답성 외에 PC제조사들이 사용자들이 더 많이 보고 게임하며 제작할 수 있는 노트북을 만들 수 있도록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위해 인공지능, 그래픽, 커넥티비티, I/O를 시스템온칩에서 최적화했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처음으로 얇고 가벼운 노트북과 투인원에서 인공지능용 기능이 탑재된프로세서로 설계됐다. 일련의 기능과 역량을 통해 해당 프로세서는 최신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에필요한 인텔리전트 성능을 제공한다.

그래픽 성능이 두 배로 향상되면서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그래픽이 내장된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1080p 게이밍은 물론, 4K 비디오 편집, 비디오 필터의 빠른 적용, 고해상도 사진 처리와 같은 높은 수준의 콘텐츠 제작을 노트북에서도 구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