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콘텐츠 개발 업체 ‘애드히시브 픽처스’, 만화 드라마로 중국 베이징 상륙
스토리 콘텐츠 개발 업체 ‘애드히시브 픽처스’, 만화 드라마로 중국 베이징 상륙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08.0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 드라마 방영 예정작 ‘써드아이’와 애드히시브 픽처스 중국 사무실
만화 드라마 방영 예정작 ‘써드아이’와 애드히시브 픽처스 중국 사무실

국내 콘텐츠 기획·개발 업체인 ‘애드히시브 픽처스’가 중국 시장 공략을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애드히시브 픽처스는 중국 베이징 동쪽 조양구에 사무실과 함께 녹음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주)애드히시브의 강혜지 이사는 “중국 제작사와의 지속적인 I.P 개발과 중국 현지 플랫폼 서비스를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만화 드라마 : Cartoon Drama’를 방영해 중국의 대중들에게 어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새로운 형태의 ‘만화 드라마’ 제작
애드히시브 픽처스는 지난 3년간 중국 영화 제작사들과 꾸준히 접촉해 왔다. 그 결과 다양한 형태의 I.P 계약을 체결했지만, 개발된 스토리 I.P를 일시적으로만 소개하고 단순히 판매하는 그 이상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이 시급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현재 중국의 영상 플랫폼 시장이 쇼트 클립(5분 미만의 짧은 영상)으로 이동하고 있는 점, 그리고 기존 세로형 스크롤 웹툰 방식에서 벗어난, 움직이는 모션 그래픽 영상들이 주목받기 시작한 점을 분석해 새로운 형태의 ‘만화 드라마 : Cartoon Drama’를 제작했다.

또한 액션 스릴러, 로맨틱 코미디, 스포츠 등 이미 사전 제작이 완료된 다양한 장르의 만화를 3분/5분 형태의 ‘만화 드라마’ 영상으로 제작, 중국 현지에서의 방영을 앞두고 있다.

액션 스릴러, 코미디, 스포츠 드라마 등 애드히시브 픽처스 강혜지 이사의 다양한 장르 작품
액션 스릴러, 코미디, 스포츠 드라마 등 애드히시브 픽처스 강혜지 이사의 다양한 장르 작품

◇ 2년 내 목표 
애드히시브 해외 사업팀 오성련 매니저는 “중국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애드히시브의 브랜드와 작품들을 알리고, 연재된 작품을 OSMU(One Source Multi Use)화하여 추후 다양한 형태의 영상 (영화, 드라마) 제작까지 발전시키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답했다.

또한 “만화 드라마 제작에서 가장 중요한 성우 녹음을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중국 현지에 녹음실을 설치하고 약 100여 명 이상의 면접자들을 걸친 오디션도 이미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애드히시브 픽처스는 2019년 4개 작품의 방영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새로운 작품을 시즌제로 추가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 디자인, 광고 에이전시 (주)애드히시브도 주목
애드히시브 픽처스의 사업 확장과 함께 광고 .디자인 에이전시인 (주)애드히시브의 국내 활동도 인상적이다. 애드히시브는 얼마 전 부산 BNK 금융그룹의 새로운 프로 여자 농구단 SUM의 브랜딩 작업을 총괄 디렉팅했다. 애드히시브는 앰블럼, 마스코트, 유니폼, 오프닝 영상까지 작업을 마치고 공식 창단식 이후 BNK SUM의 첫 정규 시즌 선전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광고 파트로는 풀 3D RPG 모바일 게임 '태고신왕'의 CF를 제작 완료하였다. 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한 CF는 진정한 사나이들의 무협 액션 난투 게임으로 평가받는 '태고신왕'의 생생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