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커, 데이터베이스 도구 솔루션 'SQL게이트 포 큐브리드' 출시
체커, 데이터베이스 도구 솔루션 'SQL게이트 포 큐브리드'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7.3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커는 데이터베이스 도구 솔루션 'SQL게이트 포 큐브리드'를 출시했다.
체커는 데이터베이스 도구 솔루션 'SQL게이트 포 큐브리드'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체커(대표 황인서)는 오픈소스 DBMS 큐브리드 전용 데이터베이스 도구 ‘SQL게이트 포 큐브리드(SQLGate for CUBRID)’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SQL게이트는 데이터베이스 통합개발환경(IDE) 소프트웨어로, 큐브리드를 비롯하여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마이SQL 등 국내외 주요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한다.

체커는 ‘SQL게이트 포 큐브리드’ 개발을 위해 지난 3월 큐브리드(대표 정병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제품 연동을 마친 큐브리드는 ‘SQL게이트 포 큐브리드’의 파트너로서 국내외 사용자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영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큐브리드 DBMS 환경의 데이터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설계된 ‘SQL게이트 포 큐브리드’는 별도의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SQL 자동 완성, 멀티 쿼리 실행, ERD 작성 등 DBA 및 개발자를 위한 편리하고 강력한 데이터베이스 관리/개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체커 황인서 대표는 “국내 2000여곳 이상의 고객들에게 검증된 개발, 관리 도구인 SQL게이트가 큐브리드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공공을 중심으로 다양한 시장에서 폭넓은 레퍼런스를 보유한 큐브리드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