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이중 펄스 테스트 기능이 포함된 동적 전력 디바이스 분석기 발표
키사이트, 이중 펄스 테스트 기능이 포함된 동적 전력 디바이스 분석기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07.3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드 밴드갭 반도체에 대한 안전한 테스트 환경 보장
키사이트 동적 전력 디바이스 분석기 PD1500A
키사이트 동적 전력 디바이스 분석기 PD1500A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31일 이중 펄스 테스터가 포함된 새로운 동적 전력 디바이스 분석기 PD1500A를 발표했다.

이 분석기는 측정 하드웨어와 테스트를 수행하는 전문가의 안전을 보장하면서 와이드 밴드갭(WBG) 반도체에 대한 안정적이고 반복 가능한 측정을 제공한다.

키사이트 B1505A 및 B1506A 전력 디바이스 분석기가 동적 측정을 제공하며, 새로운 PD1500A 추가로 다양한 동적 측정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까지 제공한다. 반도체 거래 및 엔지니어링 표준화 기구인 JEDEC가 제정한 와이드 밴드갭 디바이스 표준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키사이트의 PD1500A는 모듈식으로 설계되어 있어 많은 디바이스 유형을 테스트할 수 있고 다양한 전력 수준에서 여러 특성화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초기 시스템은 최대 정격이 1.2 kV와 200 A인 Si 및 SiC 전력 반도체에 대한 완벽한 이중 펄스 테스트 특성화와 매개변수 추출을 제공한다. 향후 GaN 및 전력 모듈과 같이 더 많은 전류를 필요로 하는 디바이스에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PD1500A에 모듈이 추가될 것이다.

키사이트 오토모티브 및 에너지 솔루션 그룹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시그프리드 그로스는 “혁신적인 전력 디바이스로 안전하고 일관되게 전환하기 위해, 오토모티브 e-모빌리티 에코시스템은 기존에 사용하던 자체 개발한 동적 테스트 시스템을 진화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데 이는 보증되지 않는 성능 및 특성화로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다”며, “키사이트는 반복 가능하며 안전한 동적 전력 디바이스 특성화에 필수적인 이중 펄스 테스트 측정 기능이 있는 동적 전력 디바이스 분석기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반도체 제조업체를 비롯하여 에너지 및 EV 업계의 설계자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