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한국철도공사, 철도 이용 편의 증진 분야 협력
네이버-한국철도공사, 철도 이용 편의 증진 분야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07.2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와 한국철도공사는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이 26일 서울역에서 진행됐다.
네이버와 한국철도공사는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이 26일 서울역에서 진행됐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한국철도공사(사장 손병석, 이하 코레일)는 지난 26일 서울역에서 철도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네이버-코레일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해 국민들의 철도 이용 편의를 증진시키고 철도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앞으로 △철도 승차권을 네이버에서 쉽게 예약과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 연동 △코레일 홈페이지나 앱에서 네이버페이로 철도 승차권 구매 위한 간편결제 서비스 적용 △철도교통 여행 검색 품질 향상을 위한 코레일 DB 연동 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네이버는 코레일이 가지고 있는 철도 시간표 정보를 네이버 검색 및 지도 서비스에 노출,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철도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의 지역 검색 및 관련 서비스를 담당하는 GLACE CIC 이건수 대표는 “한국철도공사와의 협력으로 생활밀착형 정보를 네이버 서비스에서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관련 정보가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안내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네이버의 기술력을 활용해 앞으로도 한국철도공사와 다양한 협력 사업을 확대함으로써 철도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