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RTX 레이 트레이싱으로 아폴로 11호 달 착륙 장면 재구현
엔비디아, RTX 레이 트레이싱으로 아폴로 11호 달 착륙 장면 재구현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07.2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는 RTX 레이 트레이싱으로 아폴로 11호 달 착륙 장면을 재구현했다.
엔비디아는 RTX 레이 트레이싱으로 아폴로 11호 달 착륙 장면을 재구현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50년 전 닐 암스트롱이 달에 착륙한 장면을 RTX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로 실제와 같은 장면으로 재구현했다고 26일 밝혔다.

인류의 가장 큰 업적 중 하나인 달 착륙 50주년에 발표된 이 프로젝트는 RTX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기반으로 초기 달 착륙 데모를 향상시키면서 작업 능력을 극적으로 끌어올렸다. 

그 결과 역사의 위대한 순간들 중 하나를 아름답고 영화에 가까운 묘사로 표현할 수 있게 됐다. 엔비디아 RTX GPU 덕분에 데모팀은 실제로 빛이 비치는 방식을 통합해 사실적인 장면을 만들 수 있었다. 

RTX를 통해 화면의 각 픽셀은 광선이 카메라로 되돌아 오는 경로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이러한 광선이 객체와 상호작용하는 세부 정보를 수집해 생성된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들은 정확한 반사, 부드러운 그림자, 전역 조명, 그리고 기타 시각적 현상들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를 담당한 데모팀은 5년 전부터 NASA의 아폴로 11호의 착륙 이미지를 이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디테일을 수집하기 시작했다. 데모팀은 달 착륙선에 있는 모든 리벳을 조사하고, 달 표면에 코팅된 먼지의 특성을 확인하고, 우주 비행사들의 우주복에 사용된 물질의 반사율을 측정하고, 모든 것을 디지털 형태로 재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